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 - 맥(OSX)에서 Kies 다운로드 사용법과 AFT 사용법
갤럭시노트3는 물론이고 아이폰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컴퓨터 연결방법에 관심이 없고 스마트폰 자체만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사람들이 꽤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을 익히고 PC와 연결해서 동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둔다면 파일 관리는 물론 사용에서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연하게 생각하기도 하지만 불편함 없으면 안쓰면 그만이니 결코 부끄러워할 필요없다고 생각되는군요. 늦게라도 사용해보고 싶을 때 손쉽고 확실하게 익히기 위해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 중 대표적인 kies 다운로드 방법은 맥과 윈도우 양쪽에서 유용하며, AFT를 이용한 방법은 맥을 중심으로 정리를 하겠습니다.
1.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 - 맥과 윈도우에서 kies 다운로드와 활용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을 위해 <삼성 kies 다운로드 바로가기>에서 kies를 다운 받습니다. 간단한 kies에 대한 설명들도 이 곳에서 정보를 구할 수 있으니 한번쯤 살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자신의 OS에 맞춰 kies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윈도우의 경우는 kies와 최신의 kies3가 있으니 자신의 모델을 확인해주시는 센스를 놓치시지 말기 바랍니다. 어쩌면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 될 듯 합니다. 맥에서는 단순하게 하나의 클라이언트만 지원하고 잇으니 그냥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해보면 위와 같은 설치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윈도우도 설치는 대동소이하니 생략하겠습니다. 맥에서 익숙한 설치화면이기는 하지만 조금은 다른게 일반적으로 실행파일을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이동시키는게 아니라 패키지 파일인 pkg를 풀어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익숙하다고 패키지를 언인스톨에 드래그 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는 그랬습니다;;;)
kies 설치패키지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안내를 따르게 됩니다. 굳이 다른 어플들과 차이는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확인해가며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102MB라니 매우 크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가벼운 어플은 아니군요.
조금 독특하기도하고 꺼름직(?)하기도 하지만, 설치 후 재시동을 요구합니다. 아무래도 USB드라이브를 통한 인식 등의 문제를 감안하면 안정성있는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과 활용을 위해 한번쯤 재시동을 해주는게 좋으니 따르도록 합니다. 하지만, 이 메시지의 진짜 목적은 알아서 작업중인 것들을 저장해두라는 것이겠죠? 맥은 리부팅해도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지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깐요.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을 위해 kies를 설치하고 재시동까지 마쳤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kies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첫 알림 메시지가 참 인상적이기도 하면서 중요합니다.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으로 kies를 사용할 경우 안드로이드 기본으로 제공하는 AFT(Android File Transfer)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다는 경고니깐요. 실제로 kies를 설치하고나면 다른 안드로이드는 괜찮지만, 갤럭시노트3의 인식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멀티미디어 탐색과 관련한 옵션은 맥을 사용하시면 한번쯤 경험하셨을 아이튠즈와 같은 맥락입니다. 컴퓨터의 파일들을 전체로 읽어서 라이브러리화 해둘 것이냐의 선택이기 때문에 개인의 사용성에 맞기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설정 안하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kies를 통해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시키고 나면 업데이트 정보도 확인시켜줍니다. 갤럭시노트3 자체에서도 업데이트 정보가 잘 뜨긴 하지만, 가끔 큼직한 업데이트는 kies를 통해 조금 더 빠르게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렇다는걸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일단 이번 버전은 패스합니다.
kies가 실행된 상태에서 좌측 메뉴에서 갤럭시노트3가 선택되어져야 볼 수 있는 메인메뉴들입니다. 메인창에 탭으로 중요한 동기화와 백업/복원이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비교하기 뭐하지만 아이튠즈와 사용성에서 유사한 기분도 들기도 하지만, 삼성만의 UI로 깔끔하게 표현해서 마음에 드는군요.
kies에서 음악, 사진, 동영상은 위와 같은 모양새로 나타나고 관리가 쉽기 때문에 편하게 활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PC보관함은 아까 보였던 라이브러리화 옵션을 통해 다시 정리해두고 동기화 할 때, 이용하면 편리하겠죠? 이렇게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으로 kies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으로 kies를 활용했을 때의 장점은 깔끔한 UI를 이용해서 전용으로 편하게 파일들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단점이라면 폴더 단위로 직관적인 관리가 용이한 AFT가 막혀버린다는 점입니다. 갤럭시노트3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을 듯 합니다.
2. AFT를 이용하여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하기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 2번째는 AFT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맥용 AFT(Android File Transfer) 다운로드 바로가기> 를 통해 AFT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구글에서 제작한 맥용 안드로이드 연결용 클라이언트입니다. AFT를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녀석이 손에 USB를 연결하고 있어서 직관적인 아이콘입니다.
USB와 갤럭시노트3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AFT가 인식속도가 조금 낮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간편하고 가볍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갤럭시노트3에서 컴퓨터 연결방법으로 MTP와 PTP방식을 선택해야 하기도 하는데, 기본적으로 MTP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신경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문제가 계속되면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알림창을 내리면 USB 연결 옵션이 항상 보입니다.
다만,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 1번에서도 언급을 했었지만, kies가 설치되어 있다면 AFT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다른 브랜드의 안드로이드 기기들은 AFT가 작동하지만, kies가 설치되었다면 갤럭시노트3는 인식을 하지 못하더군요. AFT를 원할히 사용하시려면 인스톨을 다시 실행해서 언인스톨로 kies를 지워주셔야 합니다.
ATF를 사용하여 갤럭시노트3를 컴퓨터 연결하는 방법의 장점은 가볍다, 직관적인 트리구조로 확인할 수 있다, 빠르게 파일을 개별적으로 빼내고 넣을 수 있다가 될 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트리구조가 익숙하지 않거나 폴더 위치를 모르면 활용하기 조금 까다롭다는 정도가 될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3 컴퓨터 연결방법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어느 것이 더 우월하다고 말하기는 어렵고, 둘 다 익혀두고 자신에게 익숙하고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