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기어VR 2016 스펙 및 상세 사진 유출
얼마전 한국의 통신사 홈페이지에 갤럭시노트7 정보가 실수로 유출된 적이 있습니다. (참고:갤럭시 노트7 홍채인식 반응속도는? 블랙 오닉스 실물 유출?) 그런데 이번에는 유럽에서도 NoWhereElse를 통해 프랑스 판매점의 정보가 유출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2016년 버전의 새로운 기어 VR 소식도 있고 좀 더 디테일한 이미지들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갤럭시노트7 스펙 유출
이번에 유출된 갤럭시노트7 스펙은 판매점의 공식 정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데요. 이미 유출 되었던 기존의 정보들을 확인하는 수준의 정보이기는 하지만 발표일을 앞두고 한번 더 확인하는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Exynos 8890 processor
- 4 or 6GB of RAM
- 4,000mAh or 3,600mAh battery
- 5.7-inch QHD SuperAMOLED display possibly with RGB subpixel matrix. (Higher subpixel density than diamond PenTile matrix displays used in most AMOLEDs, and thus sharper images.)
- IP68 water and dust resistance black, blue and silver color variants.
- USB-C with USB 3.1
- 64GB internal storage + microSD
- 12-megapixel rear camera - likely the same as the GS7's; 5MP front camera.
- Iris scanner for added biometric security.
- An S Pen, presumably.
안드로이드센트럴에서 정리해둔 갤럭시노트7 유출 스펙입니다. 유럽에서도 삼성 엑시노스 8890이 사용될 것을 알 수 있고, 5.7인치 QHD 슈퍼아몰레드에도 기존의 다이아몬드 펜타일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RGB 서브픽셀 매트릭스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어 더욱 선명한(선예도 좋은, 날카로운) 화질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관심이 가는 부분은 USB-C 타입으로 USB 3.1을 채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직까지는 조금 어색한 USB-C인데 갤럭시노트7은 어떻게 극복하고 보편화를 이루어갈 지 궁금해지는군요. 성능에서의 장점은 많지만 사용에서의 보편화가 아직은 아쉬운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악세사리 등에서는 아직 USB-B 타입을 채용해서 젠더를 통해도 인식이 안되거나 하는 것들이 조금은 남아있습니다. 갤럭시노트7이 USB-C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카메라는 갤럭시 S7과 동일하게 후면 12MP, 전면 5MP이 될 것이고 이슈가 되었던 왜곡 등의 문제는 좀 더 보정해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홍채인식과 S펜은 갤럭시노트7만의 특장점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 지 기대하게 되는군요. 홍채인식에 대해서는 <갤럭시 노트7 홍채인식 반응속도는? 블랙 오닉스 실물 유출?>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갤럭시노트7 디자인 유출
지금까지 3가지 색상으로 알려진 갤럭시노트7의 색상에 대한 좀 더 상세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코발트 블루로 알려졌던 색상에 로즈골드가 포인트 컬러로 섞여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프레스 이미지는 평면이었기 때문에 애매했던 부분이 이번 유출로 좀 더 명확하게 확인이 된 부분입니다.
다른 색상에 비해 코발트 블루는 S펜에도 포인트 컬러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것은 S펜을 갤럭시노트7에 집어 넣었을 때 전체적인 색의 조화도 염두에 둔 부분으로 보입니다. 실버와 블랙도 깔끔한 톤을 보여주지만 아무래도 독특한 코발트 블루와 로즈골드의 조합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랑스에서는 9월에 출시될 예정이고 850유로(약 105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야각 넓어진 기어VR
아직 많은 정보가 전해지지는 않았지만 이번 유출을 통해 기어VR의 새로운 버전도 살짝 공개가 되었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는 색상이 블랙이 되었고 전면의 디자인이 변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트랩에 대한 부분도 변화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가장 큰 변화는 기존 기어VR의 시야각이 96도 였는데 이번에 더욱 넓어져서 110도 되었다는 점입니다. 펜타일에서 변화되는 디스플레이에 맞춰 시야각과 더 좋은 VR 성능을 기대해보게 됩니다. 아마 메인급은 아니더라도 알려지지 않은 악세사리와 함께 8월 2일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글]
[INFO/Rumor+] - 갤럭시 노트7 홍채인식 반응속도는? 블랙 오닉스 실물 유출?
[IT Column] - 갤럭시언팩 2016 초대장에서 살펴보는 갤럭시노트7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