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슬슬 유출이 일어나고 있는 폴더블폰이 하나 있습니다. 모토롤라의 razr입니다. 폴더폰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인폴드(안으로 접는 방식)을 택한 모델입니다.
폴더폰이 폴더블폰으로?
지금까지 유출된 모토롤라 razr에 대한 정보는 6.2" 876 * 2142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가지며 접었을 때는 외부에도 600 * 80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가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AP는 스냅드래곤 710, 4GB/6GB RAM, 64GB/128GB 저장공간 등의 사양으로 알려졌습니다.
모토롤라 razr의 가장 큰 특징은 폴딩 방식입니다. 예전 폴더폰의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인폴딩을 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폴드가 등장하기 전에 특허만으로 등장했던 비슷한 방식을 더 선호했었습니다. 이유는 휴대성이었죠.
인폴딩 방식이라 갤럭시 폴드가 겪고 있는 문제점을 아직은 유사하게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갤럭시 폴드의 사이즈와 폴딩 방식보다 이 방식이 좀 더 익숙하기도 하고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을 가져보게 되는군요.
가격은 $1,499로 약 170만원 정도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직 출시 소식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저에게는 최근에 등장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흥미로운 제품입니다. 앞으로의 소식을 기다리며 관심있게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