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만나본 KT 배터리 SAVE 페스티벌, 현장 분위기 스케치
지난 토요일(6일) 연휴중이지만 꽤 재미있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대구역과 함께 있는 대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게릴라로 KT 배터리 SAVE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하더군요. 그리 멀지도 않고 지인분이 이미 다녀온 다른 행사 분위기가 궁금해서 직접 찾아가 봤습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체험해보는 차이
제가 도착한 시간이 4시경, 토요일 오후지만 상당히 많은 분들이 줄 서 있었습니다. 마침 진행자가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가위바위보 게임도 진행하고 있어 줄 선 사람들이 심심하지 않도록 유도하고 있었습니다. 가위바위보만 잘해도 상품권 줘서 그런지 사람들의 호응도 좋더군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의외로 많은 분들이 발길을 멈추고 KT 배터리 SAVE 페스티벌의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심심하지 않게 배터리군과 많은 분들이 꼼꼼하게 신경을 쓰고 있었습니다. 줄 선 사람들 중 갤럭시 S6, S6엣지, S7, S7 엣지를 소유하신 분들을 찾더군요.
이유는 직접 체험. C-DRX 기술이 적용되는 KT의 회선과 아직 적용이 되지 않는 타사 동일 기종간 실제 체험을 위한 부스가 작게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KT 배터리 SAVE 페스티벌을 찾는 사람들 중 직접 C-DRX 기술을 체험할 수 있고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둔 것입니다. 실제로 그래프로 보여지는 배터리 절약 모습을 확인하며 표정이 슬쩍 변하기도 하더군요.
이렇게 별도로 체험을 한 분들에게는 레어 아이템인 옥스포드 KT 타운, 삼성 레벨 U 헤드셋, 보조배터리, 롯데백화점 1만원 상품권, 스타벅스 5천원 상품권, 프라임무비팩 1개월 이용권 등을 별도로 증정하기도 하더군요. 옥스포드 KT 타운은 별도로 구입할 수 없는 아이템이라 저도 욕심이 났지만 제가 KT를 사용하고 이미 배터리 세이브 기술이 적용되다보니 참여를 못해봤습니다.
분위기가 편하고 재미있었는지 지나가다 흥부자 친구들은 현장 코스프레 스텝들과 사진도 찍으며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더군요.
사람들에게 짧게나마 C-DRX를 어떻게 설명할까? 궁금해서 저도 한번 경험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배터리 세이브 기술에 대해서는 <똑같은 갤럭시 S8을 4시간 더 이용하는 방법? 배터리 절감기술!>글에서 정리를 해드렸고 이미 알고 있지만 일반 시민들에게 어떻게 다가설 지 궁금했습니다.
현장을 스케치 하는 동안에도 줄은 줄어들지 않더군요. 끝으로 가서 대프리카가 서서히 열리기 시작한 오후를 즐기기로 했습니다.
이벤트를 위해 기다리면서 옆에 준비된 자료도 계속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 동영상으로 테스트한 배터리 절감 기술의 차이를 현장에서 쉽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더군요.
대프리카의 햇살을 피하기 위해 양산을 쓴 분이 오자 함께 쓰며 친근하게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현장 분위기 참 좋더군요.
배터리 SAVE 페스티벌의 내용은 C-DRX가 적용되는 상황과 적용되지 않는 상황을 간단하게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너무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고 쉽게 간단하게 차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적용되어 실제로 배터리 절감 효과를 발휘하는 KT의 C-DRX 기능의 차이를 수치와 그래프로 간략하게 보여주더군요.
참여가 많아 줄을 조금 서야 했지만 배터리를 아낄 수 있는 C-DRX 기술도 알아보고 간단한 이벤트 참여 상품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뽑기로 롯데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보조배터리, 프라임무비팩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즉석에서 바로 주더군요. 저는 운좋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한 장 구해올 수 있었습니다.
5월 13일 토요일은 부산에서 게릴라로 베터리 SAVE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하더군요. 장소는 아직 미정이지만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열릴 수 있으니 만약 이벤트 부스가 보이시면 슬쩍 참여보기를 권합니다.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 살짝 알아보는 것도 좋고 유용한 경품도 손쉽게 얻을 수 있으니 말이죠.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