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2 레저렉션을 플레이하면서 캐스터를 한다면 꼭 만들어 사용하는 룬워드 방패가 제왕운시(각운)다.
한번 사용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는 바로 그 룬워드 아이템이다.
초반에 만들기 어렵지 않고 만들어두면 졸업(헬 바알 킬)까지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영혼(스피리트)를 끼기전이나 졸업까지 진행하면서 스탯을 힘에 너무 투자하기 힘들 때 이용하기도 좋은 가성비 템이다.
빙결되지 않음. 이 하나로 졸업까지 충분하다
각운(제왕운시)는 2소켓 방패에 제작을 한다.
사용되는 룬은 샤엘(13)+에드(5)의 순서로 조합을 한다. 샤엘이 13번 룬에 29렙 제한이라 극초반에는 사용이 어렵다. 하지만 노말 2막 정도에 만들어두고 렙이 되면 바로 껴주면서 이용하면 좋다.
룬은 역시나 1막 백작(카운테스)에게서 앵벌을 해주면 된다. 잠행, 학식과 함께 가능하면 만들어두고 사용하길 권하는 초중반 혹은 졸업까지 사용하기 좋은 룬워드 방패이다.
뼈대는 2막 드로그난에게서 2솟 방패를 구하면 된다. 보통은 본 쉴드에 많이 작업한다. 초반 힘제나 룩도 좋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한다.
+40% 매우 빠른 방어속도 증가
20% 공격저지 성공율 증가
마나 재생 15%
모든 저항력 +25
결빙되지 않음
50% 몬스터로부터 얻는 골드 증가
25%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각운(제왕운시)의 옵션을 살펴보면 마나 재생에 모든 저항도 붙어 있고 골드와 매찬도 살짝 붙어있다. 하지만 각운(제왕운시)의 가장 큰 장점은 결빙되지 않음이다. 초중반에 옵션들이나 다른 부위에서 결빙을 해결하기 힘들 때 각운(제왕운시)로 결빙을 해결할 수 있다. 그래서 레이븐링을 대체하거나 투구에 참룬 등을 박지 않는 이상 각운(제왕운시)의 필요성은 커진다.
거기다 29렙제 힘 제한이 낮기 때문에 초중반에 스탯을 다른 곳으로 활용하기 좋다는 장점도 있다.
물론 캐스터라면 이후에는 영혼(스피리트)라는 사기 룬워드가 있기 때문에 156힘을 강제 당하지만 그 전까지는 충분히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오늘은 디아2 레저렉션 초중반을 관통하는 룬워드 방패 각운(제왕운시)에 대해 알아봤다.
샤엘, 에드 룬이고 상점에서도 쉽게 뼈대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무조건 만들어서 사용하는 가성비템이자 필수템이기도 하다. 다른 옵션들이 좋은 항목이지만 수치들이 조금씩 아쉽고 모든 기술이나 시전 속도등의 옵션이 빠져서 조금은 부족한 옵션들이 맞다. 하지만 초중반부터 어쩌면 후반까지 낮은 힘 제한으로 빙결되지 않음 옵션을 손쉽게 챙길 수 있으니 하나는 만들어두고 사용하면서 바꿔가도록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