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응사 다시보기? 티빙 모바일 개편으로 쉽게 챙겨보자! 티빙개편 놓치면 안될 개편 이벤트도!
티빙(TVing)은 스마트폰 초기부터 꾸준히 VOD와 실시간TV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앱이죠. 요즘은 롤(lol)과 롤챔스도 티빙으로 많이 챙겨보시더군요. 저는 응사가 더 좋은데 말이죠;;; 12월 23일! 티빙개편을 해서 새로웠다고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다른 앱들이나 스마트 TV들도 배워야할 부분들도 보이고, 상당히 긍정적인 변화이기에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티빙 모바일 개편! "우리 티빙이 달라졌어요~!"
보고있나 스마트 TV? 티빙은 있다! TV모드!
이번 티빙앱의 변화중 참으로 놀랍고 좋은 시도라고 생각되는 것이 TV모드의 도입이었습니다.
왜냐구요? 제가 TV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아직까지 스마트 TV를 싫어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티비인데 왜 전원을 넣어도 바로 티비가 안 나오는 것이죠? 왜? 왜? 뭔가 덕지덕지 많아서 부팅하는데 시간 걸리는 것보다 빠르게 원하는 티비보고 싶은데 말이죠. 티빙은 이런 사용자들의 불편을 콕 짚어 개선했습니다.
설정의 '실행모드'를 통해서 언제든지 모드 체인지가 가능합니다. TV모드는 이미 시청하고 있던 TV채널이 있다면 티빙을 빠져나간 뒤 다시 티빙으로 돌아올 때, 시청하던 채널로 바로 들어가서 언제든지 티비를 바로 볼 수 있는 것이죠! 보고있나? 스마트티비? 응!! 일반모드는 기존과 같이 홈화면의 메뉴로 진입해서 티빙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실시간 TV의 사용이 많은 사용자들에게는 상당히 환영 받을만한 기능이고, 저도 실제로 사용해보니 이제야 티비가 티비다워졌다는 느낌도 받게 되더군요.
지금 보는거 말고 다른 재미난건 뭐가 있지?
역시나 이번 티빙 앱 개편에서 놀라운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기존에는 영상을 보다가 다른 채널이나 관련 동영상을 찾을려면 영상에서 빠져나와야 했습니다. 하지만, 티빙은 달라졌더군요. 감각적인 레이아웃으로 현재의 화면은 계속 시청을 하면서 티비채널과 관련 VOD를 언제든지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편된 앱을 처음 사용하면 위와 같이 안내가 됩니다. 쉽죠?
왼쪽화면을 땡겨내면 채널이 보이고, 오른쪽을 땡겨내면 지금보는 동영상과 관련된 VOD를 추천해줍니다.
일단 오른쪽부터 땡겨내봅니다.
보고 있던 저의 응사 1편이 왼쪽 15도 40도로 각을 딱 잡고 움직이고, 오른쪽 절반을 활용해서 관계된 동영상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응사가 일단 4화까지는 무료군요! 어차피 CJ ONE 이벤트로 받아둔거 있으니 잘 보겠습니다! (응사 다시보기 이벤트는 마지막에 소개해드립니다!)
이번에는 왼쪽을 끌어내봤습니다.
이번에는 반대로 응사가 오른쪽으로 각을 잡고 밀려나면서 티비 채널들이 나타나는군요. VOD를 보다가 제가 보고 싶은 티비 시간이 되면 확인하고 바로 넘어가기 딱 좋아보입니다.
작은 차이지만,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식이고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환영할만한 큐레이션이 완성된 느낌이군요.
팬! FAN! 팬이 되면 본 방송과 VOD 업데이트 소식을 딱딱!
응사 정주행과 응사앓이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다음 편에 대한 기다림은 매너입니다;;;
티빙앱은 이번에 '팬' 기능을 추가해서 티비 프로그램과 VOD의 업데이트 소식을 좀 더 편리하게 알려주게 되었습니다.
곳곳에 보이는 하트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언제든지 해당 프로그램의 팬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응사의 새 프로는 시간이 남았으니... 첫 알림은 언제나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렇게 팬한 프로그램은 마이티빙 옵션에서 언제든지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종의 북마크와 같은데, 똑똑하게 알림까지 해주는 서비스인 것이죠. 흐흐흐~ 실시간으로 애니 놓치지 않기에도 딱 좋을 듯 합니다!
스마트 프로필을 활용하면 재미가 2배! 아니 3배!
아... 안타깝습니다. 구매했는데 다운로드가 안된다는군요... 앱을 완전히 닫았다 다시 실행해보세요! 응?
이렇게 프로그램을 보면서 사람들 혹은 친구들과 문자를 자유롭게 주고 받기도 하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서 좀 더 손쉽게 티빙폰으로 영상통화와 음성 통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빙폰 사용을 위해서는 일단, 설정->티빙폰에서 간단한 설정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아시다시피 트래픽이 있는 서비스이다보니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해줘야겠죠?
그리고나서 티빙폰을 선택해봤지만, 통화기록이 없습니다... 어쩌다보니 등록해둔 친구(?)도 애딸린 유부남이라 티비보면서 수다떨기 참 애매하군요... 그리고나서 누가 있을까? 가만히 티빙을 사용할만한 주위 지인을 떠올리는데... 왠지 전부 시커먼 IT 덕후들만 떠오릅니다. -_-;; 그냥 통화를 포기하는 쪽으로...
여친이랑 같은 드라마보면서 수다 떨어주거나 친구들끼리 호흡맞춰 응사 포인트 잡기 놀이하기는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하게~ 누군지 알아볼 스마트 프로필 등록은 필수인거 아시죠?
이번 개편 영향인가? 좀 더 빨라지고 화질도 좋아진 듯?
한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감이 떨어져서 일까요? 일단, 새로 개편한 티빙 앱은 홈화면부터 부담없이 보기 편하게 바뀐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플레이를 하며 다른 VOD나 채널을 찾아보고 그래도 끊김 없이 시청이 가능하더군요. 거기다 화질도 기존에 비해 많이 좋아진 듯 합니다. 티빙과 관련된(?) 지인에게 물어보니 이번에 모바일 최적화를 통해 화질 개선과 함께 2배 빠른 실행 속도를 구현했다고 하는군요.
2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로그인도 편하게~ 트위터와 페이스북 지원
저는 무엇보다 로그인에서 CJ ONE 통합 ID를 사용하게 되어서 상당히 편리해졌는데, 이번에는 페이스북과 트위터로도 가입과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습니다. 일일히 ID를 만드는 불편이 줄었으니 좀 더 손쉽게 활용하면 되겠죠?
공각기동대 최대 72%, 애니 동시상영! 흐흐흐... 티빙의 13만편의 방송/영화 VOD와 200여개 실시간 채널, 거기다 이번에 개편된 여러가지 장점은 다시금 티빙으로 저를 불러들이는군요. 사실, 응사가 가장 큰 역할을 하긴 했습니다!
앱 개편 기념 이벤트 + CJ ONE 페북 이벤트 = 응사 다시보기 + a
이번 앱 개편을 통해 새로워진 티빙은 이벤트를 통해서 티빙 캐시 2,000점을 주고 있습니다.
티빙 앱을 다운받고 로그인만 하고 일단 충전을 해두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한번에 보이는 화면에서 안 눌러진다고 그러지말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오른쪽과 같이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저만 그랬다고 말하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아래에 보면 아래에 보면, 티빙앱 소문내기가 있는데, 트위터와 페이스북 연동이 강화된 덕분에 아주 손쉽게 응모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2,000점 소식은 소문내기 좋잖아요? +_+
저는 일단 페이스북으로 고고!!!
그리고 앱 개편 이벤트와 함께 'I Like CJ ONE' 이벤트에 참가해서 CJ ONE 페이스북 친구만 되어도, 응사 다시보기 쯤은 가뿐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응사 다시보기 가장 쉬운 방법? CJ ONE 응사 이벤트 응모하고 티빙쿠폰 받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요런 혜택은 있을 때, 샤샥~ 챙겨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이제 늦은 응사 정주행 돌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