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이면 아이폰 5S를 전자현미경으로 만든다?

만원이면 아이폰 5S를 전자현미경

아이폰 5S가 국내에도 출시되면서 아이폰의 인기를 다시한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이 국내에서는 아이튠즈 스토어의 부재로 인해 활용성이 조금 부족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악세사리들과 확장된 사용성을 많이 보여주고 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가끔은 생각하지도 못한 재미난 활용법들도 많으니 말이죠.


오늘은 아이폰을 활용해서 전자현미경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이폰 5S의 향상된 카메라와 슬로우 모션 기능을 합치면 더욱 재미날 것 같습니다.



만원이면 아이폰 5S를 전자현미경

준비물은 상당히 단촐합니다. 바닥이 될 나무판과 아크릴 판, 그리고 몇개의 나사와 볼트.



만원이면 아이폰 5S를 전자현미경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은 값싸게 구할 수 있는 레이저 포인터입니다.

사은품 등으로 많이 받아두시기도 했었죠?



만원이면 아이폰 5S를 전자현미경

레이저 포인터를 분해해서 얻을 수 있는 포커스 렌즈가 가장 중요한 부품이 되겠습니다.

이 작은 렌즈를 활용해서 아이폰을 고성능 전자현미경으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만원이면 아이폰 5S를 전자현미경

레이저 포인터에 아이폰 카메라를 위치하고 간단히 현미경의 구조를 만든 것 만으로도 성능 좋은 전자현미경이 되었습니다. 카메라 촬영은 물론,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니 상당히 유용하겠지요?



실제로 이렇게 만든 현미경은 175배까지 확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사용하기도 쉽기 때문에 전문적인 영역이 아니더라도 아이들을 위한 교육용 현미경으로 제격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군요! 저도 어디 받아두었던 레이저 포인터 찾아봐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