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30주년 기념, 숨겨진 맥 아이콘(Mac Icon) 사용하기!
맥 30주년 기념 페이지의 <Your First Mac>페이지를 자세히 보셨다면 다양한 맥 제품들이 아이콘의 형태로 활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은근히 귀엽고 재미난 녀석들이라 한번쯤 활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일종의 이스터 에그(Easter egg)랄까요? 9to5mac의 @llsethj에 의해 폰트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등장했습니다. 거기다 TTF 파일이니 윈도우에서도 사용 가능하겠지요?
일반 폰트처럼 다운받고 설치하자!
<맥 30주년 기념 폰트 다운로드> 링크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브라우저에 따라 다운로드가 바로 진행된다면 실행을 시켜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되고, 그냥 '서체 설치(install)'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보니 상당히 작아보이는군요;;;
이렇게 등록 작업이 끝나면 서체 관리자에서 'mac-icon-standard'로 등록된 폰트를 확인할 수 있고, 이제 활용하시면 끝납니다!
너무 작아서 확인이 어려우니 일단 적당한(?) 사이즈로 키워놓은 아이콘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들 나름의 매력이 있지만, 20주년 모델과 그냥 마름모(?)의 맥프로, 매킨토시 포터블 아이콘이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서체 적용이 안된다면, 서체관리자에서 복사해서 사용!
일부 앱에서 서체를 열어서 확인하면 위와 같이 제대로 활용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미리보기에서도 적용되지 않으니 그냥 위의 폰트로 나타날 뿐이지요.
이럴때는 조금 번거롭더라도 '서체 관리자'를 실행해서 위와 같이 필요한 아이콘을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측 사이즈 바를 이용해서 키운 다음 좌상단의 정렬 메뉴를 바꾸시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원래 애플에서 공개하려던 것인 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이스터 에그처럼 숨겨놓고 사용자들의 재미를 챙겨주는 모습 때문에 팬심이 더욱 커지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