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회비 송금에 딱! 카카오송금! 그리고 세틀뱅크
카카오톡은 이제 생활 깊숙히 침투해 있다. 송금에서도 카톡을 기반으로 한 카카오 송금이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보다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동호회 활동을 하며 뒤풀이를 가면서 항상 회비를 위해 현금을 챙기는데 카톡으로 송금하는 친구들이 부러웠다. 그래서 아재탈출을 위해 카카오송금을 사용하기로 했다. 실제로 이용해보니 이걸 왜 안썼나 싶다.
카카오송금, 간편결제와 카톡의 결합
카카오 송금의 장점은 카톡 대화창에서 언제든지 쉽게 송금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진 보내듯 송금을 손쉽게 마칠 수 있다. +버튼을 눌러 항목을 자세히 보면 우측 하단에 송금 아이콘이 딱 보인다.
송금 아이콘을 누르면 보내기와 쪼르기 항목이 보인다. 뒷풀이나 모임 회비 정산을 늦게 하는 사람들에게 쪼르기를 시전하기도 편리하다. 카톡의 귀여움이 묻어나니 재촉하는 느낌도 줄어들 것처럼 느껴진다.
카카오 송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이 필요하다. 우선 카카오페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용약관에 동의한다. 카카오페이를 충전해서 사용 중이었다면 그대로 잔액을 이용할 수 있기도 하다.
카카오송금의 특징을 요약해보자. 송금 수수료가 없다. 마음껏 부담없이 보내자. 카톡으로 계좌번호를 받으면 바로 연결해서 송금도 가능하다. 만약 계좌 번호가 없다면 카톡을 통해 카카오머니로 발송이 가능하다. 카톡만 있으면 된다는 말이다. 내 계좌를 연결해두면 은행에서 바로 송금하듯 바로 충전해서 송금이 가능하다. 당연히 계좌를 연결해두는게 이득이다.
대화창에서 송금 아이콘을 누르고 보내기를 눌러봤다. 꼼꼼하게 확인을 요청한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계좌번호로 송금하기 메뉴가 보인다. 일단은 계좌없이 편하게 보내보기로 했다. (친구가 맞는지 확인을 했지만 친구가 아니라 형이다. 응?)
송금할 액수를 입력하고 송금을 누르면 잔액을 확인한다. 카카오페이를 충전해둔 잔액이 있다면 바로 송금이 진행될 것이지만 나는 잔액이 부족하니 충전을 하기로 했다. 계좌 연결을 해두면 두고두고 편하게 간편결제가 진행되니 그렇게 하기로 했다.
계좌연결은 어렵지 않게 진행된다. 우선 약관동의를 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한다. 계좌 인증을 위해 1원이 입금된다. 입금자명으로 확인을 해주면 된다. 착한상추라니 카카오톡스러운 귀여움이 좋다. 다음은 안전을 위해 본인인증 과정으로 ARS 인증을 거친다. 계좌인증을 위한 작업은 어렵지 않았고 5분도 걸리지 않았다. 쉽고 빠르고 편리하다.
계좌연결이 완료 되었고 이제 자동충전이 되면서 송금이 될테니 잔고 걱정 안해도 된다.
송금을 시작하면 비밀번호나 지문인식을 통해 마지막 확인을 거친다. 본인이 편리한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송금을 통해 발송해보니 연결된 은행에서 수수료 없이 그대로 송금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굳이 은행앱을 통해 공인인증을 하고 OTP카드의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손쉽고 안전하다.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친구항목으로 송금등 거래내역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은행앱들에게 벌써부터 미안해진다. 확실히 편리한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카카오송금을 이용하면서 마지막으로 남겨지는 문제는 안전일 것이다. 하지만 카카오송금이 세틀뱅크라는 전자금융결제서비스 전문회사를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면 안심할 수 있다. 국세청, 관세청, 대법원, KT 등 정부기관은 물론 190여개의 지자체와 G마켓, 쿠팡등의 전자상거래업체의 가상계좌와 펌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도 높은 기술력을 보이고 있다.
업계 최초로 계좌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를 런칭하기도 했고 가상계죄 시장점유율 1위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거기다 세틀뱅크의 이용건을 금액으로 산출하면 1년에 6억건으로 약 400조원이 넘는 금융 VAN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개인은 물론 소상공인, 지자체까지 송금 및 가상계좌이용을 편리하게 해줬고 책임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해보면 좋다.
카카오송금도 XX페이와 비슷한 간편결제이기 때문에 이미 지마켓, 옥션, 쿠팡, L-Pay, SSG-Pay, 시럽페이등에서 쌓인 노하우와 신뢰를 믿어도 좋다. 가상계좌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 펌뱅킹으로 월 5000만건이 넘는 거래량을 보이고 있으니 카카오송금의 안전은 세틀뱅크(전화)에 맡기고 편리하게 이용하면 좋을 듯 하다.
관련글
본 포스팅은 세틀뱅크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