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X우주소녀의 Y틴 요금제 2배(Do Better)로 알아보기
아이돌 그룹을 좋아하는 삼촌팬은 아니지만 그래도 종종 귀에 걸리는 아이돌들이 있죠. 얼마전 해운대 해변에서 있었던 스타 GiGA 레전드 매치에 축하공연을 왔었던 몬스타엑스와 우주소녀도 그런 아이돌 그룹들입니다. 두 그룹의 움직임은 Y틴 티저를 통해 뭔가 촉이 오더니 Do Better 타이틀을 내놓기도 했더군요.
Y틴 요금제를 위한 Y틴 유닛
몬스타엑스X우주소녀가 광고에 등장하는 Y틴 요금제. 덕분에 Y틴 유닛이 만들어져 몬스타엑스X우주소녀의 콜라보를 즐길 수 있어서 좋군요. Y틴 요금제는 kt가 선보이는 새로운 청소년 요금제로 Y틴 20부터 Y틴 38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청소년들을 위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배 쓰기와 바꿔쓰기 같은 다른 요금제들에서 보기 쉽지 않은 서비스들이 있는데 좀 더 자세히 살펴봐둬야 할 듯 합니다. 꼼꼼하게 요금제를 디자인하면 상당히 실속있을 구성이니 말이죠.
2배쓰기? Do Better?
Y틴 요금제의 특징 중 하나는 2배 쓰기입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시간대를 설정해 데이터 소모를 1/2로 줄여서 2배의 용량을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속도가 2Mbps로 한정 되기는 하지만 2Mbps는 고화질 스트링 동영상을 제외하고 웹툰이나 인스타, 페이스북, 카톡 등은 전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속도입니다.
여기다 패밀리박스를 통해 가족에게 공유 받은 데이터와 쿠폰으로 등록한 데이터도 모두 2배 쓰기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듯 합니다.
바꿔쓰기? 필요한 서비스 내가 직접 바꿔쓴다.
사실 청소년들은 부모님이 요금제를 결정해주기 때문에 음원 서비스나 다른 서비스의 선택이 좁은 편입니다. 그리고 부모님의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서비스 비용이 추가되면 뭔가 더 많이 요금을 내는 기분도 들어서 서로가 눈치를 보게 되는 것이죠.
Y틴 요금제 바꿔쓰기는 지니(genie), EBS데일리팩, 마이타임플랜, 음성 매일 10시간을 기본 데이터 용량에서 차감해 옵션으로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 충전하고 알로 이것저것 이용하던 것을 데이터로 바꿔놨다고 생각하면 쉬울 듯 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저는 알세대입니다.
웹툰보다 애니, 유투브나 아프리카등 동영상 시청이 많은 친구들이라면 마이 타임 플랜으로 3시간 무제한 서비스를 섞어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사실 저도 어릴 때, 참고서 사본다고 돈 받아서 친구들이랑 놀아봤습니다. EBS데일리팩 본다고 이야기하고 지니 바꿔서 음악듣고 그럴거 알고 있습니다. 물론, 부모님들도 알고 있습니다. 그냥 당당하게 EBS데일리팩 열심히 볼테니 지니 넣어달라고 솔직해는걸 추천드립니다.
Y틴 요금제에서 바꿔쓰기를 할 경우, 요금제별로 위와 같이 데이터가 남게 됩니다. 자신이 필요한 옵션을 명확히 정하고 2배 쓰기와 바꿔쓰기를 잘 구성해서 요금제를 선택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경험상 무턱대고 이거해줘보다 조목조목 필요성을 어필하며 프리젠테이션을 하면 부모님은 잘 들어셨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Y틴 요금제는 만 18세까지만 이용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위와 같이 요즘제가 자동으로 변경되니 미리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이 외에 Y틴 요금제와 관련된 FAQ는 kt 스마트블로그(바로가기)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2배로~ Do Better~!
다른 청소년 요금제보다 합리적이고 여러가지로 선택의 폭이 좋은 Y틴 요금제라는 생각을 해보며 Y틴 유닛의 Do Better 뮤직비디오를 남기며 글을 정리합니다.
글을 쓰면서 WhyTeen? WhyTeen!이 계속 머리 속을 멤돌더군요. 이상 스웩하지는 못해도 우웩만 하지 않길 바라는 아재였습니다.
[관련글]
- 해운대 스타리그의 추억, GiGA 콜라보 페스티벌로 다시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