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선택 이유는?

prox-1.jpg

게이밍 마우스로 무선 마우스? 로지텍의 LIGHTSPEED를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믿고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선 마우스들에서 조금은 아쉬웠던 무게! 무게 마저 SUPERLIGHT로 초경량을 갖춘 제품이 있어 소개해볼까 합니다.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장점들을 갖추면서 초경량의 특징을 가지며 저처럼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녀석입니다. 그럼 어떤 특징들과 장점들이 있는 지 하나씩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끔하게 정제된 프로의 가치

prox-2-1.jpg
prox-2-2.jpg

로지텍 G PRO X SUPERLIGHT의 패키지입니다.

깔끔하게 제품의 이미지를 이용해서 깔끔하면서도 G PRO X라는 이름의 느낌을 잘 살려내는 듯 합니다.

박스에는 로지텍 G PRO X SUPERLIGHT의 특징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LIGHTSPEED, HERO, POWERPLAY, SUPERLIGHT입니다. 빠른 무선 기술, 히어로 25K 센서, 무선 충전 패드인 파워플레이 이용가능, 초경량 설계 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네 가지 특징을 보고 있으면 게이밍 마우스에서 필요한 요소들을 잘 정제해서 압축해놓은 느낌입니다.

 

prox-2-3.jpg

로지텍 G PRO X SUPERLIGHT의 구성품은 본체, LIGHTSPEED USB 젠더, USB 케이블 입니다.

 

prox-2-4.jpg

로지텍 G PRO X SUPERLIGHT를 이용해보면 어지간한 거리에서 손실 없는 반응을 보여주지만 안정적인 반응성을 위해 확장 케이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용 케이블과 확장용 케이블로 동시에 활용이 가능하죠.

 

prox-3-1.jpg
prox-3-2.jpg

로지텍 G PRO X SUPERLIGHT의 전체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참 좋은 느낌입니다. 마우스 기본형을 잘 따르면서도 로지텍 G PRO X SUPERLIGHT만의 독특한 느낌도 잘 가지고 있습니다. 그립도 좋아서 다양한 그립 방법에도 잘 대응합니다. 전체적인 느낌에서는 일반적인 마우스의 무게를 떠올리는 사이즈이지만 의외의 반전도 즐거움의 포인트가 되더군요.

 

prox-3-3.jpg
prox-3-4.jpg

역시나 기본적인 디자인을 잘 따르고 있고 하단도 깔끔하게 잘 정돈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ZERO ADDITIVE PTFE 피트가 있어서 좀 더 자유롭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만들어 줍니다. 개인적으로 얼마전에 마우스 하단 패드 때문에 마우스를 교체한 적이 있어서 로지텍 G PRO X SUPERLIGHT의 이런 모습에는 좋은 점수를 주게 되는군요.

 

prox-3-5.jpg
prox-3-6.jpg
prox-3-7.jpg
prox-3-8.jpg

로지텍 G PRO X SUPERLIGHT는 별도의 소재를 이용해서 그립을 만들거나 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이게 더 좋더군요. 하지만 미세한 라인들을 살펴보면 그립과 실사용을 고려한 부분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prox-3-9.jpg
prox-4-1.jpg

로지텍 G PRO X SUPERLIGHT의 하단의 커버를 열면 LIGHTSPEED 커넥터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63g의 울트라 경량에 커넥터를 더해도 부담없는 무게가 되기 때문에 케이블 없이 이동하며 로지텍 G PRO X SUPERLIGHT를 이용하기에도 최적화된 모습입니다.

 

prox-4-2.jpg
prox-4-3.jpg

위에서 살펴봤듯 커넥터 관리도 어렵지 않고 63g 초경량의 장점은 게이밍 마우스만이 아니라 노트북용으로 이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노트북용 마우스는 작아야 한다? 아니 선없이 가벼운 것에 한 표를 던지겠습니다.

 

prox-4-4.jpg

ZERO ADDITIVE PTFE 피트를 한번 살펴봤지만, 실제 사용을 위해 책상 위에 놓아보니 장점이 더 잘 살아나더군요.

아무래도 마우스 패드를 이용하지 않고 책상이나 테이블에 바로바로 사용하는 사용 습관이기 때문에 조금은 신경쓰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로지텍 G PRO X SUPERLIGHT의 경우는 아무런 걱정없이 마음껏 사용해도 될 정도, 아니 기대 이상의 감각을 보여주었습니다.

 

prox-5-1.jpg
prox-5-2.jpg
prox-5-3.jpg

로지텍 G PRO X SUPERLIGHT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 됐습니다.

제 책상이 블랙이다보니 화이트 제품을 선택했는데 산듯한 느낌이 마음에 듭니다.

 

prox-5-4.jpg

요즘 같이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G913 TKL 화이트 모델과 함께 놓고보니 깔맞춤도 상당히 좋습니다. <디자인까지 튀는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 맛보기>

 

디자인까지 튀는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화이트 맛보기

로지텍 G913 TKL 화이트를 경험해봤습니다. 사실 이미 로지텍 G913 TKL는 경험해봤지만 이번에 나온 화이트 버전이 궁금했거든요.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을 발전시킨 모습들에 디자인 요소까지 만족

bungq.com

 

prox-6-=7.jpg

실제 게임에서는 그립과 함께 HERO 25K 센서 덕분에 내가 원하는 감도의 반응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prox-6-1.jpg

G-HUIB(바로가기).

로지텍 제품을 이용한다면 G-HUB를 이용해서 손쉽고 직관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강력하지만 쉬운 앱이니 말이죠. 특히나 맥 클라이언트도 항상 잘 준비해줘서 더 좋아하는 앱입니다.

 

prox-6-2.jpg
prox-6-3.jpg
prox-6-4.jpg

5버튼 구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키매핑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가볍고 정제된 사용성에 G-HUB를 통해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prox-6-5.jpg

DPI 변경도 G-HUB에서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HERO 25K 센서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25K의 DPI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000~1600 정도의 DPI를 선호하지만 상황에 언제든지 바뀌는게 DPI이니 맞춰서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prox-6-6.jpg
prox-6-7.jpg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뭐랄까요?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한번 경험하기를 권하는 제품입니다. 무선의 장점을 잘 갖추면서도 63g으로 기존 로지텍 PRO 마우스보다 25%까지 더 가볍게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손에 쥐고 사용해보면 놀라울 정도로 가볍지만 정확한 느낌에 반하게될 듯 합니다.

 

로지텍 G PRO X SUPERLIGHT를 이용해 실제 게임을 하면서 느낀 점들은 다른 글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로지텍 G PRO X SUPERLIGHT의 특징과 장점은 여기까지입니다.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