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음 마우스는 매너? 로지텍 무선마우스 M331, M590 살펴보기
무선 마우스의 편리에 무소음까지 갖춘다면? 회의실, 도서관, 카페 등에서도 마우스 클릭 소리를 줄일 수 있다면? 무소음 무선 마우스를 살펴보면 좋습니다.
로지텍 제품들을 다양하게 소개해드렸었지만 오늘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M331과 다양한 기능까지 모두 함축한 M590을 같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둘 다 무소음 무선 마우스로 각각의 장점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무소음? 어떤 차이가 있나?
로지텍 M331과 M590은 클릭 소음을 줄여 마우스 최초로 국제 이증 마크인 Quiet Mark를 획득한 제품입니다.
무소음 마우스는 시끄러운 소리를 의미하는 소음을 줄인 제품입니다. 무음이 아니라 무소음이기 때문에 소리가 없는게 아니라는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로지텍 M590과 M585로 무소음 클릭을 비교해봤습니다. 같은 스펙을 가진 제품이라도 무소음 제품의 차이를 느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Quiet Mark를 가진 제품들의 무소음 클릭 소리를 감안해보시기 좋을 듯 합니다. 클릭 느낌은 큰 차이가 없는데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느낌을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과 무소음에 충실한 M331
로지텍 M331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오른손에 맞춰진 볼륨과 작지만 감각적인 라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기본을 잘 지키며 볼륨이 좋아서 그립에서도 상당히 인상적인 느낌을 주는 모습입니다. 투톤으로 처리된 모습이 어디에 내놔도 기분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로지텍 M331은 왼쪽에 보조 버튼도 없이 단순하게 이용하는게 특징입니다. 대신 좌우 그립 부위에 디자인 포인트를 넣어 센스있는 사용자로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작동을 보여주는 LED도 포인트 있게 잘 자리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로지텍 M331의 아래는 작은 디자인을 위해 레이아웃에 신경 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열어보면 AA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과 USB 수신기를 보관하며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AA 배터리 하나로 24개월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 효율은 상당히 좋습니다. 자동 절전 모드도 지원하니 배터리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됩니다.
로지텍 M331의 그립은 상당히 안정적인 편입니다. 이동에도 유용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크로우 그립이 어울리는데, 엄지 손가락 등의 그립이 안정적이라 상당히 편한 그립이 완성 되더군요.
로지텍 M331은 단순한 사용이 장점이기 때문에 USB 수신기만 지원합니다. 블루투스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나 USB 수신기를 꽂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유니파잉 레디를 지원하므로 남은 유니파잉 리시버가 있으신 분들은 연결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사무실 등에서도 조용한 무선 마우스를 원히시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로지텍 M331입니다.
작지만 다재다능한 로지텍 M590
로지텍 M590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작은 사이즈에도 다양한 버튼을 잘 갖추고 있는 모습니다.
앞과 뒤에서 보면 볼륨이 잡힌 로지텍 M590의 라인을 발견하게 됩니다. 오른손 그립에 맞춰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보조 버튼이 두 개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립에는 거슬리지 않지만 사용에는 편한 위치에 있고 실제로 사용도 편리했습니다.
위에서 바라보면 휠 아래에 버튼이 하나 더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당 버튼 이지스위치 버튼입니다. 이지스위치를 꾹 누르면 브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하므로 한대는 유니파잉 수신기로, 한대는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이지스위치를 통해 두 대를 옮겨가며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M331과 유사한 레이아웃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로지텍 M590도 AA 배터리 하나로 24개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590에는 유니파잉 수신기가 수납되어 있고 블루투스와 함께 USB 수신기를 연결해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M590의 그립도 크로우 그립에 유리하고 엄지 손가락의 그립 등이 상당히 안정적이고 편안했습니다.
로지텍 M590은 유니파잉 수신기를 이용하기도 하고 블루투스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노트북이나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델에서 수신기 걱정없이 사용하기 좋은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로지텍 M590은 로지텍 플로우(FLOW)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네트워크 상에서 OS에 상관없이 마우스 커서와 파일들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끔 윈도우를 데스크탑에 돌려놓고 맥북으로 작업하는데 파일 공유 등에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동영상으로 플로우 기능을 짧게 살펴보겠습니다. 이동간 딜레이도 거의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마우스 하나로 다양한 기기를 오가며 작업하기 좋습니다.
무소음의 장점, 써볼수록 마음에 든다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과 M590을 살펴봤습니다. 도서관이나 회의실, 카페 등에서 이용하기 좋은 무소음 마우스로 단순하고 편리한 M331, 다재다능한 M590등으로 나눠서 생각하면 좋을 듯 합니다.
처음에는 익숙한 클릭 소리가 나지않아 조금 어색하기는 하지만 사용할수록 소음이 적은 것은 상당한 장점이 되더군요. 외부에서 마우스 사용이 많거나 사무실에서도 조용한 마우스 클릭을 원하시면 로지텍 M331과 M590을 눈여겨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 무소음이 빛나는 M590, 플로우로 함께 쓰는 M585 비교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