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10, S10+ 공식 렌더링 이미지 유출

삼성 갤럭시 S10, S10+ 공식 렌더링 이미지 유출

삼성 갤럭시 S10의 발표일이 다가오는 가운데 공식 이미지로 추정되는 렌더링 이미지가 등장했습니다. 독일 윈퓨처(WinFuture.de)를 통해 공개된 이번 이미지는 기존 루머로 떠돌던 이미지와 큰 차이는 없지만 몇몇 확인할만한 요소는 있어 보입니다.


펀치홀, 카메라 구성 등을 재확인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S10, S10+의 이미지에서는 전면 펀치홀 처리와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재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S10+의 경우는 전면 듀얼 카메라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음으로는 색상 정보입니다. 이번 유출에서는 블랙, 화이트, 그린 3종류가 등장했습니다. 화이트에서는 프리즘 화이트로 불리는 그래디언트 효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만으로는 명확한 색상 적용을 알 수 없으니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이번에 공개된 버전은 유럽용으로 블루 색상이 추가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공식 렌더링 이미지라면 실제 제품의 모습을 담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루머로 판단하던 요소들을 좀 더 구체화해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알 수 있는 펀치홀과 트리플 카메라 이외에 전면 디스플레이가 눈에 걸립니다. 베젤에서 위아래 베젤이 살짝 다른 비율로 공간을 남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삼성이 노치 스타일(펀치홀 포함)에서 공간을 최소화하면서 위아래 베젤의 비율을 맞추던 모습과는 조금 달라진 모습입니다.

노치스타일을 적용하는 이유가 넓어지는 화면비율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하단 베젤에서 구조적인 특징 때문에 비례를 맞추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어 왔습니다. 갤럭시 S10에서도 펀치홀을 채택하며 최대 범위로 윗쪽 디스플레이를 챙긴 모습이지만 하단과의 비례를 놓친 듯한 느낌을 남겨주기도 하는군요.

호불호의 영역이 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는 생각을 남깁니다.


삼성 갤럭시 S10은 6.1인치, S10+는 6.4인치 모델이며 2월 중후반에 있을 MWC 기간에 맞춰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제 곧 실물로 발표하고 숨겨진 기능과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을 듯 하니 오늘의 조각모음은 여기까지하고 다른 소식을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