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2018, 노치 디자인 없이 등장한다?
새로운 아이폰 소식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이번 소식에 따르면 아이패드 프로 2018은 홈버튼을 없애면서 노치 디자인도 택하지 않을 듯 보입니다.
페이스ID 사용, 베젤의 두께가 관건
얼마전까지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루머는 두 가지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폰X의 디자인과 기능을 이어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아이폰X처럼 베젤을 극단적으로 줄이고 노치(notch)를 남기는 디자인의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그리고 또하나는 노치 없는 디자인으로 노치보다는 가능성을 낮게 잡는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9to5Mac에서 재미있는 아이콘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iOS 12 개발자 베타5에서 발견한 아이콘으로 아이패드 아이콘이 2가지로 등장했습니다. 하나는 지금의 홈버튼이 있는 모습이고 하나는 홈버튼 없이 노치도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X가 등장하기 전에도 홈팟OS에서 노치를 가진 아이폰X 아이콘이 유출 되었던 것을 떠올려보면 이번 아이패드 아이콘이 보여주는 정보는 꽤 신빙성이 높을 듯 합니다.
이번 아이콘 유출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는 홈버튼과 노치가 없는 디자인이 될 가능성을 높아졌습니다. 아이폰X만큼의 극단적인 베젤이 아니라 카메라와 센서들을 숨길 정도의 베젤이라는 추측이 가능해졌습니다. 태블릿의 그립을 생각해보면 적정선을 찾을 듯 보이기도 하는군요.
작은 아이콘이지만 여러 가능성중 한 가지로 무게를 실어주는군요.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 미니의 새로운 시리즈도 이렇게 나온다면 참 좋을 듯 한데 말이죠. 앞으로도 새로운 소식이 들리면 조각들을 하나씩 더 맞춰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아이패드 프로 2018, iOS 11.3에서 아이폰X 스타일로 변화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