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발표한 러기드 SD카드 터프(TOUGH)

소니가 발표한 러기드 SD카드 터프(TOUGH)

소니가 의외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터프(TOUGH)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SD카드는 소니만의 독자 규격이나 메모리스틱도 아닌 일반 SD규격을 따르기 때문입니다. 최근 SD카드는 속도와 가성비를 강조하는 모습이 아닌 러기드(rugged) SD카드입니다.


방진방수가 눈에 띈다

소니 터프 SD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튼튼하다는 점입니다. IP68 방진방수 등급을 인증 받아 러기드 SD카드라고 불러도 좋을 모습니다.

SD카드에 굳이 러기드 기준이 필요할까?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SD카드가 파손되어 데이터를 날려본 입장에서는 꽤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UHS-II 규격을 지원하고 300MB/s 읽기 299MB/s 쓰기를 지원합니다. 친절하게 메모리 카드 라벨에 적혀있기도 하군요. 4K 동영상 이용에도 문제가 없을 정도라고 하니 속도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을 듯 합니다.


기존 SD 카드들이 상하판을 따로 조립하는 형태인 것에 비해 소니 터프 SD카드는 일체형 플라스틱을 이용해 내구도도 많이 향상시켰습니다.

쓰기 방지 스위치가 없다는 단점으로 생각될 수 있을 듯 합니다.


SD카드는 다양한 용도로 쓰이겠지만 아무래도 카메라에서 아직 많이 활용하고 야외 촬영등의 환경을 고려해서 등장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러기드 제품들이 그렇지만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가격 대비 굳이 필요없는 특징들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이 제품을 보면서 드론으로 촬영하는 환경이 떠오르기도 하는군요.


가격은 32GB 모델이 $72.99 128GB 모델이 $275.99로 책정 되었습니다. 일단 소식에 따르면 10월 출시 예정입니다.


관련글

대형 센서 장착한 소니 엑스페리아 XZ3 렌더링 이미지, 스펙 예상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소니 WF-SP700N 실사용 후기

E-ink와 펜을 이용하는 태블릿, 소니 DPT-CP1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