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Z4와는 다른 노선의 디자인, 베젤이 아쉽다
얼마 전 소니 엑스페리아 XZ4의 디자인이 유출 됐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를 확장하고 베젤을 많이 줄인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소니 엑스페리아 XZ4 컴팩트(compact)의 디자인에서는 조금 다른 노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4의 이름을 쓰고는 있지만 달라진 느낌보다는 예전으로 돌아간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 - 소니 엑스페리아 XZ4 스펙 유출, 트리플 카메라에 주목)
컴팩트만의 특징을 살려낼 수 있을까?
Onleaks를 통해 유출된 소니 엑스페리아 XZ4 컴팩트는 새롭게 출시되는 엑스페리아 XZ4보다 오히려 기존 엑스페리아 디자인을 답습하는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후면에도 싱글렌즈를 사용하며 카메라 버튼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지 않은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5인치 디스플레이 정도만 알려졌고 아직 스펙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디자인으로 보면 지문인식은 우측 홈버튼으로 다시 돌아갈 듯 보입니다.
엑스페리아 시리즈의 컴팩트는 말 그대로 컴팩트하게 활용하기 좋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 XZ4C는 어떤 장점을 보여줄 지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전면 베젤이 조금 아쉽지만 초기 엑스페리아 디자인을 가져가는 것은 마음에 듭니다. 호불호가 갈릴 부분이겠지만 엑스페리아답다는 느낌을 이어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으니 엑스페리아 XZ4와 함께 소식들을 모아보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