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붙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 후기

손에 붙는 기분좋은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리니어 후기

<완성도 높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다면? 로지텍 G512 리니어!>에서 기계식 키보드의 관점에서 로지텍 G512 리니어 키보드를 살펴봤습니다. 오늘은 게이밍 키보드 관점에서 로지텍 G512 리니어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어느 관점에서도 상당히 마음에 든 키보드라는 점을 먼저 이야기하고 시작해보겠습니다.


FPS, MMORPG 모두 만족스러운 사용

로지텍 G512 리니어는 항공기용 알루미늄 바디를 이용해 고급스러움과 실용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로지텍 G HUB를 이용해 게이밍용 RGB를 적용할 수도 있고 특히 최소화된 프레임이 개인취향을 사로잡기도 합니다.

로지텍 G512 리니어의 디자인 특징, 기능, G HUB를 이용한 커스터마이징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오늘은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 해보면서 게이밍 키보드로 느낀 로지텍 G512 리니어를 좀 더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은 FPS 장르인 오버워치를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WASD를 중심으로 손을 움직이기 때문에 새끼 손가락이 고정 되거나 쉬프트에 오래 올라가 있어야 합니다. 작은 차이일 수도 있고 개인의 습관에 따라 많이 달라지겠지만 프레임 없이 키가 노출된 형태는 은근히 게임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ROMER-G 리니어 스위치(축)은 부드러운 키감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줘서 게임에서 원하는 움직임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ROMER-G 스위치의 작지만 정확한 소리는 기분좋은 피드백이 되어 부드러운 키감에 대한 감각을 시너지 좋게 채워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는 모습입니다.

로지텍 G512 리니어의 부드러운 키감과 피드백 좋은 소리를 조금이라도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다음은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해봤습니다.

시작하면 아무래도 장시간 플레이를 해야하는 MMORPG의 특징상 키보드와 마우스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키캡의 쫀득함과 함께 기분좋은 키감은 게임의 집중도를 좌우해주니 말이죠.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할 때는 몇몇 키 세팅을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벤토리를 숫자 1 옆의 ₩키로 변경해두는 등으로 말이죠. 로지텍 G512 리니어에서 키 매핑을 통해 설정해도 좋습니다.


로지텍 G HUB를 이용하면 매크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로스트아크의 경우라면 캐릭터에 따라 콤보를 넣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공사의 경우라면 파쇄장, 회선격추, 난화격, 번청장을 순서대로 짧은 순간에 콤보로 이어야 합니다. 타이밍이 왔을 때 키 하나만 눌러서 콤보를 실행할 수 있다면? 매크로 설정을 조금만 해주면 가능해지죠.

저는 아직 연습하는 단계라 손에 붙이기 위해 연습중이지만 조금 익숙해지면 로지텍 G512 리니어의 매크로 기능을 세팅할 예정입니다.


FPS에서 새끼 손가락의 위치가 신경 쓰였다면 MMORPG에서는 엄지 손가락의 위치가 종종 쉬게 됩니다. 스페이스바로 빠른 이동 및 회피기를 사용하지만 쿨타임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는 엄지를 쉬어 주는게 좋은데 로지텍 G512 리니어의 프레임이 도움이 되더군요.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높이를 살짝 낮추는게 좋을 때도 있습니다. 높이를 높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감싸주는 키캡의 볼륨도 장시간 플레이에서 피곤을 덜어주더군요.


로지텍 G512 리니어에도 Fn을 이용하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스크린샷은 물론 조명 밝기, 플레이어 조절, 특히 볼륨 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임 중 전화가 종종 오기 때문에 MUTE 기능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되더군요. 내가 게임하는걸 타인에게 알리지 말라.


MMORPG에서 로지텍 G512 리니어을 이용해보니 장시간 플레이에도 부담이 상당히 적게 느껴졌습니다. 부드러운 키감에 익숙해지니 손가락에 들어가는 힘도 조절이 되고 쫀득한 키캡 덕분에 손가락이 잘 붙어 게임 플레이가 즐거워지기도 했습니다.


로지텍 G 시리즈의 키보드로 게이밍에 적합한 용도로 나온 로지텍 G512 리니어입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프레임, 키감, 소리에 의한 피드백 등 모든 요소에서 상당히 마음에 든 제품입니다.

최근 트렌드에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잘 챙겨준 제품 같습니다. 특히 알루미늄 바디와 미니멀 프레임 디자인은 은근히 기분 좋아지는 요소가 되어줄 듯 합니다.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