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4 음원 미션곡 원음듣기는 지니팩으로!
쇼미더머니4(SMTM4)를 열심히 챙겨보고 있습니다. 사실 올드스쿨에 들어가는 나이이고 취향이지만 SMTM3에서도 좋은 곡들이나 무대가 있었기에 나이에 맞지않게 기대하며 보고 있습니다. 이번 SMTM4의 방송용은 너무 자극적으로 편집되어서 눈살이 좀 찌푸러지기도 하지만 거북선과 같은 곡들이 튀어나오니 음원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더군요. 듣던 음악을 주로 듣기 때문에 구글 뮤직을 주로 사용하고 있었지만 최근에 kt로 옮기면서 지니팩을 써보며 이런 음원을 챙겨듣기는 참 좋습니다.
장점 많은 지니팩과 기대되는 음원
제가 최근에는 쇼미더머니4 거북선과 리스펙트, 마이 팀등을 플레이 리스트에 걸어두고 많이 듣고 있습니다. 특히 신곡들은 다른 음원 서비스보다 지니를 이용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kt를 이용하는 점도 있지만 다른 좋은 장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지니팩을 살펴보면 월 6,000원(부가세포함 6,600원)에 무제한으로 음원을 스트리밍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kt에서 전용 데이터를 지원하기 때문에 전화요금의 데이터와는 관계없이 무료로 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살펴보면 첫 달과 두번째 달은 올레멤버십 포인트 6,000점을 차감해서 이용할 수 있어서 한동안 요금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포인트 쌓인걸로 한두달 경험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해지해도 되는 것이죠. 청소년은 좀 더 많은 할인 혜택이 있기도 하니 챙겨두시면 좋습니다.
제가 지니 서비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음원 서비스들 초기부터 이것저것 경혐해봤을 때, 뭔가 복잡했던 UI가 많았는데 지니가 그래도 빠르게 변화하고 사용하기 쉽게 맞춰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지니를 이용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원음 인코딩인 FLAC을 손쉽게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용량이 꽤나 나가는 음원들임에도 욕심내고 싶은 부분인데 지니에서는 문제없이 지원해주고 있죠. 이번에 알게된 자이언티의 음악도 FLAC으로 들으며 무한도전 가요제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겁없이 FLAC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도 위에서 말했듯이 전용 데이터를 지원하는 지니이기에 데이터 손실이 없기 때문입니다. 평소에도 데이터는 조금 넉넉하게(?) 사용하기는 하지만 FLAC에서는 겁을 내야하는데 그럴 걱정도 없어서 좋습니다. FLAC으로 몇 곡을 들어도 데이터는 그대로입니다.
기다려지는 쇼미더머니4와 무도 가요제
지니를 이용하고 나서 신곡들을 찾아듣게 되는 경우들이 많아졌는데, 특히나 쇼미더머니4의 음원들은 방송용이나 무삭제 영상으로 보는 맛이랑 확연히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챙겨 듣게 됩니다. 이외에 이번주부터 슬슬 방송과 음원이 나올 무한도전 가요제도 지니로 챙겨 들어봐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더위를 피해 드라이브 좀 다녀야겠습니다. 무한 도전 가요제 곡들은 드라이브 음악으로 언제나 만족스러우니 말이죠.
마지막으로 음원 서비스는 물론 모바일로 티비/VOD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지니팩이 포함된 알짜팩(참고 : 올레 알짜팩 플러스 톺아보기, 혜택과 사용법)에도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듯 합니다. 첫 달은 100원(부가세포함 110원) 프로모션 기간 중이니 지니팩도 아주 저렴하게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테니 말이죠.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