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누구나 한번쯤 경험하는 일이 바로 배터리 문제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항상 보조배터리나 충전용 케이블을 들고 다니기도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항상 가지고 다니는 지갑에 충전기를 넣을 수 있다면???
그런 발상에서 나온 제품이 바로 'ChargeCard'입니다.
ChargeCard pocket iPhone charger starts shipping, we go hands- and wallets-on - engaget
작년 여름, Kickstarter에서 펀딩을 받기 시작한 'ChargeCard'가 6개월이 지나서 배송을 시작했다는군요.
전혀 새롭지 않지만, 전혀 새로운 편리를 가져다준다.
카드형 USB는 이미 많이들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충전기와 연결할 생각은 작지만 큰 변화와 편리를 가져다 준 발명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신들의 불편함에서 시작해서 일상적으로 가지고 다니는 '키, 폰, 지갑'에 연결해서 불편을 해결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네요.
목표한 펀딩의 3배 가까이 펀딩 받아서일까요?
아이디어가 너무 참신해서일까요?
ChargeCard는 아이폰4용 충전기에만 그치지 않고 안드로이드를 위한 MicroUSB도 만들었고, 아이폰5용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chargecardproject.com에서 세 종류 모두 $25에 전세계 무료배송으로 판매되고 있네요.
단! 아이폰5용은 5월 중순 배송을 목표로 pre-order만 받고 있습니다. ^^
최근에 본 스마트폰 악세사리중 최고로 기억될 듯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작지만 큰 편리'의 아이디어도 좋고,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이 뛰어나기 때문이죠!
평소 배터리 때문에 케이블이나 보조 배터리를 항상 챙겨다니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일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