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로 이용하는 법
유투브를 이용하다보면 백그라운드로 돌려두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유료 이용자라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겠지만 무료로 가끔씩 이용할 경우 앱을 이탈할 없습니다. 다른 작업을 하며 유투브의 음악이나 동영상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꼼수가 있어 간단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사파리, 데스트탑 버전을 이용하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유투브를 백그라운드로 돌리기 위해서는 사파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iOS에서는 사파리가 익숙하니 사파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파리로 유투브를 접속하면 모바일로 연결됩니다. 여기서 일단 듣고 싶은 음악이나 동영상을 검색해서 찾습니다. 그리고 하단 메뉴에서 보내기(사각형에 위로 화살) 아이콘을 누립니다.
보내기 메뉴가 등장하면 데스트탑 버전 보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검색한 곡을 플레이 해주고 광고를 일단 건너뛰기 해줍니다. 여기서 두가지 방법이 등장합니다. 유투브에서 플레이시 전체 화면 보기(검은 배경)으로 연결되면 그대로 홈버튼이나 제스쳐를 통해 이탈해도 백그라운드에서 플레이가 계속 됩니다. 잠금화면에서도 동작합니다. 다만 콘트롤 센터에서 정지는 되지 않으니 다른 작업이 필요없는 연속 재생 목록이나 긴 동영상을 추천합니다.
데스크탑 버전 보기에서 플레이를 해도 전체 화면으로 연결되지 않고 그냥 플레이가 된다면 사파리 메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창바꾸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무 창이나 선택해줍니다.
이렇게 사파리에서 다른 창을 선택해도 플레이는 계속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게 됩니다. 유투브가 전체보기 모드로 동작하지 않으면 콘트롤 센터에서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다른 스트리밍 앱이나 유투브를 위한 다른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간단한 팁으로 유투브를 손쉽게 배경음악으로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