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I는 카메라가 3개? 예상 렌더링 등장
아이폰XS의 다음 모델은 어떤 모습일까? 2019년이 시작되자 새로운 아이폰 XI(아이폰 11)에 대한 루머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가 먼저 시작 되었는데 은근히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군요. 이번에도 Onleaks의 유출로 시작 됐습니다.
세 개의 카메라와 마이크?
다양한 유출로 유명한 onleaks와 ice universe가 둘 다 새로운 아이폰 디자인으로 생각하는 디자인이라 어느정도 기본 틀은 잡아도 좋을 듯 보입니다.
이번에 등장한 아이폰XI 디자인의 특징은 후면 카메라에 있습니다. 후면에 세 개의 카메라가 위치해 있고 플래쉬와 마이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Onleaks는 아직 새로운 아이폰이 EVT(engineering validation test, 기술검증) 단계에 있기 때문에 확실한 디자인은 아닐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디자인은 변경될 수 있지만 가능성은 높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아이폰XS까지 듀얼 카메라로 일반화각과 망원을 이용해 심도 표현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사들은 점점 광각을 챙겨가며 트리플 카메라가 기본이 되어가는 시점입니다. 2019년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에서 보여줄 새로움은 무엇일까? 를 생각해봐도 아직 알려진 먹거리가 없습니다.그렇다면 경쟁사들의 기본을 아이폰도 챙겨야 하기 때문에 트리플 카메라에 대한 가능성은 높을 수 밖에 업습니다.
이번에 알려진 트리플 카메라와 디자인에 따르면 후면에 마이크로 예상되는 부분을 발견할 수 있는데 트리플 카메라를 이용하면서 동영상 기능에 대한 강화를 예상해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에 등장한 디자인이라면 적응기간이 조금 필요할 듯 느껴지기도 합니다. 앞으로 또다른 소식들이 등장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트리플 카메라의 가능성만 간직해볼까 합니다. 디자인은 좀 더 손을 봐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말이죠.
아직까지는 초기 루머 단계이니 참고 정도만 하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