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S, MAX, XR 사전예약 시작! 나에게 맞는 모델 색상, 용량 고르기?
국내에 아이폰 XS, MAX, XR, 애플워치 시리즈4가 동시에 출시됩니다. 11월 2일 국내 출시가 진행되며 사전예약은 11월 26일(금)부터 진행이 시작됩니다. 비싸다는 말이 많지만 그래도 사전예약 밀리는게 아이폰이었으니 이번에도 서두르는게 좋을 듯 합니다.
사전예약에 앞서 아이폰 XS, MAX, XR의 특징을 간략히 비교해보며 내가 선택할 모델은 무엇이 좋을지 한번 짚어보겠습니다.
아이폰XS? MAX? XR?
아이폰 XS, MAX는 아이폰X의 후속 모델이기 때문에 디자인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새로워진 A12 바이오닉 칩과 빨라지고 디테일을 높인 제품입니다. 색상은 아이폰 XS, MAX 모두 골드 컬러가 추가되어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3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XR은 보급형의 느낌이 아니라 취향을 배려한 모델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A12칩을 쓰기 때문에 하위 모델도 아니고 몇 가지 차이점을 두고 취향을 존중해준 느낌입니다. 그리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가격 부담을 덜어주는 선택지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이폰 XR 색상에서는 캐주얼한 취향을 반영하듯 프로덕트 레드를 포함한 5개의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가장 마음이 가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세 모델의 특징을 한 눈에 비교해보면서 차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S와 MAX는 기본적인 스펙은 유사하고 디스플레이 크기와 배터리 용량 정도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아이폰 XR의 차이점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해보면 아이폰XS와 MAX의 중간 정도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적인 차이는 후면 카메라가 싱글로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싱글 카메라이기 때문에 포트레이트 모드 등을 이용하지 못할 거라는 생각이 있지만 기존 싱글모드 제품과 달리 아이폰 XR은 포트레이트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결과물에서는 물리적으로 두 개의 렌즈를 쓰는 아이폰 XS, MAX와 차이를 보이겠지만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 XS와 MAX가 5개의 포트레이트 모드를 지원하는 반면 아이폰 XR은 3개의 모드를 지원 합니다.
IP68과 IP67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생활방수는 문제가 없으며 물 속에서 버티는 시간 정도의 차이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XR을 주목하는 이유가 A12 바이오닉 칩을 그대로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부분은 조금 자세히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아이폰 XS, MAX는 Super Retina HD 디스플레이로 명명한 OLED를 디스플레이를 이용합니다. 아이폰 XR은 Liquid Retina HD 디스플레이로 명명한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HDR 디스플레이 기능은 아이폰 XR에서 빠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XR의 해상도가 조금 낮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펙에는 없지만 알려진대로 아이폰 XR이 베젤이 조금 더 넓은 편입니다.
디스플레이를 조금 더 살펴본 이유는 아이폰 XR에서 3D Touch를 지원하지 않는 점을 놓치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3D Touch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감안하셔야 할 듯 합니다.
세 모델의 용량은 조금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 XS와 MAX에서는 128GB 모델이 빠졌고 512GB가 들어갔습니다. 아이폰XR에서는 128GB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고민되는 부분이 맞습니다. 애플이 조금 욕을 먹어야 하는 부분도 맞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은 설정-일반-저장공간에서 현재 사용중인 용량을 확인하고 선택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모델에서도 지원하니 아이폰으로 넘어오실 분들도 현재 자신의 사용용량을 참고해서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안그래도 비싸진 모델들이기 때문에 현명한 선택이 필요할 듯 합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7 128GB 모델을 사용중이지만 40GB 정도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에는 부담을 줄여 64GB 모델을 선택할 예정입니다.
이제 중요한 아이폰 XS, MAX, XR의 출고가입니다.
아이폰XR 64GB 모델만 990,000원으로 100만원을 넘지않고 모두 100만원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200만원은 그래도 넘지 않았습니다.
색상, 용량, 가격, 스펙 등을 비교해보며 특징과 차이를 간략하게 짚어봤습니다. 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아이폰XR이 꽤나 잘 나왔다는 점입니다. 가격대도 부담이 적은 부분이 있습니다.
동일한 A12칩을 이용하기 때문에 성능에서는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고 아무래도 싱글 렌즈와 포트레이트 모드가 걱정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손쉽게 아이폰 인물사진모드 이용하는 방법>에서 아이폰7으로 싱글렌즈 아웃포커스를 이용해보니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상대적으로 아쉬울 수는 있겠지만 일상적인 활용에서는 큰 문제없을 정도라고 생각되는군요.
3D터치가 안되는 부분은 개인의 사용습관과 취향에 따르기 때문에 호불호가 나뉠 듯 합니다. 저는 3D터치를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XR도 충분히 매력적인 기기로 다가오는군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선택과 이유도 궁금해지는군요. 아이폰XS, MAX, XR에 대한 간략적인 비교와 선택 요령은 여기까지 입니다.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으니 어떤 혜택이 있는지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역시 KT, 사전예약 혜택도 빵빵하게
첫 아이폰을 KT에서 시작해서 그런지 아이폰은 계속해서 KT를 이용하고 있스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KT의 사전예약 혜택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폰XS, MAX, XR의 사전예약은 10월 26일(금) 오전 9시부터 시작됩니다. 예전에도 비싸네 어쩌네 말은 많았어도 예약이 빨리 끝나버리고 밀리는 경우들을 봤기 때문에 마음이 있다면 서두르시길 권해드립니다. KT SHOP(바로가기)에서 아이폰XS, MAX, XR, 애플워치 시리즈4 모두 가능합니다. 애플워치는 10시에 시작합니다.
우선예약과 일반예약이 나뉘는데, KT에서도 경험이 쌓였는지 우선예약자들이 많아지면 일반예약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1월 1일부터 발송하고 매장에 출시되는 11월 2일 개통이 가능한 일정으로 진행하니 사전예약하고 온라인 직영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챙기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KT를 통해 아이폰을 구매할 경우 KT 프리미엄 렌탈, 데이터ON 프리미엄, 카드 더블할인, Y수능 데이터 페스티벌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이번 KT 혜택중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들어오는 혜택은 아이클라우드(iCloud) 1년 무료 이용권입니다. 50GB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니! 쏠쏠하니 눈여겨 봐두기로 합니다. 해외주식 1만원권은 10만명이고 조건이나 진행이 조금 까다로워 보이기도 합니다. 최근에 테슬라가 널뛰기 한다니 1만원 정도 넣어둬도 재미있을 듯 하네요. 아이클라우드가 찰진 혜택이 되겠습니다.
KT SHOP을 이용하면 에어팟 관련한 추첨행사도 진행됩니다. 저는 추첨운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일단 관심을 접어두기로 했습니다. 그러다 추첨되면 두 배로 기쁘거든요.
사실 에어팟 추첨과는 별도로 모두에게 혜택을 돌아가는 악세사리가 더 눈에 들어옵니다. 새로 폰을 구입하면서 부족할 수 있는 악세사리를 한동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저는 무선 충전이 가능한 충전 패키지가 눈에 들어오는군요.
기존 온라인 주문시 개통 과정이 조금 번거로워 사전예약보다 매장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KT에서는 문자 링크로 바로개통 서비스도 준비중이니 걱정없이 진행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저는 모델은 이미 결정했고 사은품을 결정하고 사전예약에 들어갈 듯 합니다. 아이폰XS, MAX, XR을 기다려온 분들은 사전예약 혜택을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