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 터치스크린, 맥북프로 SSD 문제 무상 교체 프로그램 시작
애플이 아이폰x와 맥북프로에 대해 무상 교체 프로그램을 내놓았습니다. 이전부터 말이 나오던 아이폰X 터치 오작동에 대해서 디스플레이 모듈 무상 교체와 맥북프로(터치바 없는) SSD의 서비스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혹시나 해당 모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이폰X 디스플레이 교체 프로그램
아이폰X에서 터치 오작동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애플에서도 이를 인정하고 터치 오작동에 대해서 디스플레이 모듈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무상 교체의 범위에 들어가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디스플레이 일부 또는 전체가 터치에 반응하지 않거나 간헐적으로 반응함
- 터치하지 않았는데도 디스플레이가 반응함
실제로 터치에 문제가 있다면 해당하는 설명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내용에서 백업과 서비스 과정에 대한 내용도 참고해두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알아둬야할 부분은 구입 국가에서 무상 교체 서비스를 진행햐 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아이폰X의 보증과는 관계 없다는 점입니다.
터치와 관련해서 불편함이 있다면 서비스 업체를 찾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맥북프로의 SSD 교체 프로그램
이번에는 맥북프로의 SSD에 대한 무상 교체 내용입니다.
우선 맥북프로 중에서 터치바가 없는 맥북프로를 대상으로 합니다. 그리고 2017년 6월에서 2018년 6월 사이에 판매된 13인치 모델에 해당합니다.
애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일련번호를 입력해서 대상인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도 똑같지만 서비스 후에는 초기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백업과 준비에 신경을 써주셔야 할 듯 합니다.
SSD와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구매일로부터 3년 동안 적용된다니 해당 기간에 해당 모델이면 확인하고 진행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이폰X 터치 오류, 맥북프로 SSD 교체 프로그램이 무상으로 제공 된다는 것은 애플이 문제를 인정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최근 무상교체 프로그램이 자주 등장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책임지고 교체해주는 모습은 괜찮아보이는군요.
확인해보시고 교체해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아이폰8 로직보드 무상수리 발표, 증상과 해당 모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