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프로 나오나? 새로운 루머 등장
WWDC 2016에서 이미 iOS 10을 선보이며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에 대한 기대를 높여주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루머가 등장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루머로는 아이폰7 플러스에서 2가지 모델로 파생될 가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왔지만 이번에는 4.7인치 아이폰7이 2가지 모델로 등장할 수도 있다는 루머입니다.
아이폰7, 두 가지 모델로 나오나?
노웰어엘스(바로가기)를 통해 알려진 사진에서 4.7인치 아이폰7용 디스플레이 패널이 2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유출된 사진에서는 아이폰6의 패널과도 다르고 패널 둘이 서로 다르다는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7의 라인을 생각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5인치 아이폰7 플러스 라인에 2가지 라인을 만들고 프로를 붙일 것이라던 루머가 4.7인치 아이폰7에 적용될 수도 있는 부분이죠. 아이폰7이 기능의 차이를 가지면서 프로 라인을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하는 부분입니다.
항상 새로운 모델이 등장하기 전에 루머가 많았지만 유독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에 대한 루머가 많은 듯 느껴집니다. 다양한 루머가 그냥 루머일 뿐이고 애플의 방향성에는 큰 문제가 없길 바랄 뿐입니다. 최근 라인업들이 복잡해지고 갈피를 조금 못잡는 듯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 가운데 루머들마저 복잡해지니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에 유출된 패널 사진은 좀 더 추가된 내용이 진행될 것 같으니 추이를 지켜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가을에 발표될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 거기다 또다른 라인이 생겨날 지도 모르겠군요. 일단은 루머나 유출들을 눈여겨 살펴며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 아이폰7은 여러가지 의미로 분기점이 될 수 있을 듯 보이기 때문에 더 많이 기대되는군요. 아이폰7 발표에 이어질 iOS 10 투데이! 라는 발표와 함께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