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로직보드 무상수리 발표, 증상과 해당 모델 확인

아이폰8 로직보드 무상수리 발표, 증상과 해당 모델 확인

최근 애플의 아이폰이 버전별로 문제를 일으키고 있고 애플은 그에 대응해 무상수리나 저렴한 가격에 교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8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끼치는 증상이 벌어지는데 일부 제품의 로직보드 문제로 인정하고 무상수리를 결정했습니다. 어떤 증상과 어떤 모델 들에 발생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8 일부 모델에만 해당

이번에 발생한 문제는 아이폰8 일부 모델에만 해당합니다. 애플은 작년 9월과 올해 3월 사이에 호주, 중국, 홍콩, 인도, 일본, 마카오, 뉴질랜드, 미국에서 판매된 아이폰8 제품들만 제조과정에서 결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로직보드를 교체해줄 예정입니다.

해당 기간과 판매처가 아닌 아이폰8은 물론 아이폰8 플러스나 다른 모델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아이폰8을 사용 중 갑작스러운 재부팅, 화면 멈춤, 화면이 켜지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면 로직보드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로직보드와 관련된 문제인 만큼 증상도 아이폰8의 사용이 어려운 정도가 나타나는 듯 보입니다.


애플의 발표대로라면 국내에 유통된 제품은 해당되지 않지만 해당 국가를 통해 아이폰8을 구매한 사람은 무상수리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서의 방침은 명확하지 않지만 애플스토어를 통해 적용되는 수리 방침이기 때문에 확인해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이폰8 로직보드 무상수리에 대한 확인은 애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시리얼 넘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 아이폰이 모델에 따라 유사한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무상수리나 나름대로의 보상 정책을 발표하고 진행하는건 좋은 모습으로 보이는군요. 혹시 모르니 주변의 아이폰8 사용자들에게도 알려둬야하겠습니다.


관련글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통화중 마이크 고장 무료 수리 실시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강제 재부팅 및 강제 종료 방법

아이폰X, 아이폰8 30만원 저렴하게 구입? KT 리패키징 폰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