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가격 낮아질 수 있다? 기다려지는 6월의 WWDC
6월에 개최될 애플의 WWDC에서 아이폰SE2의 발표가 예상되는 가운데 새로운 루머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루머들이 늘고 있다는 소리는 등장이 점점 가까워진다는 의미도 되기 때문에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아이폰SE2, 노치 디자인의 변화
슬래시기어(Slash Gear)에 따르면 아이폰SE2에서 노치 영역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공개된 루머들의 디자인에서 아이폰SE2의 노치는 좀 더 작아진 느낌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거기다 디스플레이는 아이폰X보다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4인치대 디스플레이이기 때문에 픽셀을 오밀조밀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좋아진 느낌을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iPhone SE가 4.87 x 2.31인치였던 반면 케이스 업체인 Olixar의 유출된 도면에 따르면 아이폰SE2는 4.8 x 2.2인치로 나타납니다. 기존 아이폰 SE보다 사이즈는 작아지고 디스플레이는 커지는 효괄르 제대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번 슬래쉬 기어의 기사에서는 ChargerLab의 이야기를 빌어 2018년에 등장할 아이폰들의 가격이 내려갈 가능성도 이야기를 했습니다. USB-C to 라이트닝을 이용하는 고속충전기의 가격이 내려서 아이폰의 가격도 전체적으로 내려갈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100$ 정도를 예상하니 아이폰 SE2에도 적용이 될 지 관심이 가기 시작합니다.
조금은 아쉬운 AP, 보안은 여전히 궁금
지금까지 알려진 아이폰SE2의 스펙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A10칩, 2GB 램, 1200만 화소 카메라, 1,700mAh 배터리, 방진방수, 무선충전 등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SE와 아이폰X의 장점들을 믹스하는 느낌으로 은근히 기대를 가지게 만들어줍니다.
보급형의 포지션으로 등장하지만 사이즈를 떠올려보면 실사용에서 AP가 조금은 아쉬운 느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SE2 출시일과 디자인, 스펙 루머 정리>글에서 아이폰X의 FaceID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다른 보안 방법을 선택할 것인지? 보안에 대한 접근이 다시한번 궁금해지는군요.
조만간 열릴 WWDC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아이폰SE2는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