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I(MAX), 2019 XR(XI R) 카메라 부품 유출로 본 디자인
2019년이 후반기로 들어서면서 새로운 스마트폰의 루머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11(아이폰XI)와 2019 아이폰 XR(XI R)읨 카메라 부품에 대한 루머입니다. 기존 루머들을 확인하듯 트리플 카메라의 부품이 등장했습니다.
여전히 확신할 수는 없지만 악세사리 등을 준비해야하는 업체를 통해 등장한 소식이라 좀 더 신빙성을 더해주는군요. 어떤 소식들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트리플 카메라, 기능이냐? 디자인이냐?
아이폰 XI과 아이폰 XI MAX의 카메라 부품은 기존 루머처럼 트리플 카메라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 카메라, 광각, 망원 등으로 구성되며 트루톤 플래쉬와 마이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루머들이 있었고 최근 다른 브랜들의 카메라들이 광각을 챙기면서 애플에서도 광각을 챙기는 모습입니다.
아이폰XS에 카메라를 올려두고 비교를 해보면 차이를 어느정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1/3을 차지하는 카메라 부위가 조금은 부담스러워 보이지만 처음 렌더링으로 볼 때보다는 나아보이는 느낌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는군요.
일단 단순히 광각만 추가를 할 것인지 광각과 관련된 새로운 기능이나 재미를 제안할 것인지도 궁금해지는군요.
2019 아이폰 XR(XI R), 드디어 듀얼?
아이폰 XI R의 부품은 듀얼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XS에서 사용하는 듀얼카메라의 디자인을 따르지 않고 패밀리룩으로 굳이 사각형의 디자인을 따라가는 모습입니다.
아이폰 XI R은 드디어 듀얼을 가지게 되고 알려진 루머대로라면 광각은 포함되지 않고 보통, 망원의 조합을 가집니다. 지금도 지원하지만 인물모드가 더 강화되는 모습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서는 역시나 싱글렌즈가 가장 깔끔하다는 느낌을 다시한번 떠올리게 해주는 느낌입니다. 패밀리 룩에 XS의 카메라 기능을 품게 되니 발전하는 느낌은 맞습니다.
싱글렌즈로 구현 되는 정도의 인물모드에 광각을 포함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았을 듯 한데 또 광각을 빼서 차이를 만들어두는군요.
나와야 나오는거다. 루머는 루머로
이번에도 케이스 회사인 Olixar에서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니 어느정도 접근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이폰 XI, XI MAX, XI R의 카메라는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갈릴 듯 보이지만 기능에서는 좋아질 듯 하니 일단은 실물을 보고 판단해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 새로운 기능을 위한 디자인이라면 좀 더 납득이 될테니 말이죠.
새로운 소식이 들리면 다시 정리해서 생각과 함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11 최신 렌더링 등장, 트리플 카메라의 디자인 유지
- 아이폰 XI(11)에 iOS13의 다크모드를 올리면?
- iPhone XI(아이폰 11)은 어떤 디자인이 될까?
- sou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