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 AI(인공지능) 스피커가 나타났다. 기가지니 LTE 리뷰

LTE로 무선의 편리함에 라우터까지

kt, 기가지니, LTE, 요금제, 리뷰, 하만카돈, 스피커, LTE 라우터

거실의 재간둥이로 음악은 물로 TV까지 음성으로 도움을 주는 기가지니(GiGA Genie). 이제는 LTE 버전으로 밖에서도 AI 스피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거기다 하마카돈 로고를 붙이고 등장해서 소리도 깔끔한 장점을 품고 등장했다. 페어링하고 음악을 들으면 스튜피드, 기가지니 부르고 지니 뮤직에서 스트리밍 받으면 슈퍼 그레잇.



LTE 기가지니 간략 스펙 및 특징

기가지니 LTE는 무난하면서 깔끔했다. 기가지니 로고가 돋보였고 원형의 기가지니 LTE에 대한 기대를 보여주었다.


기가지니 LTE의 구성품은 기가지니 LTE 본체, 음성 명령어 정리, 간략 메뉴얼, 충전용 USB 케이블이다. 5V/2A USB 포트를 이용하면 된다. 아니면 다른 충전기 어댑터의 전류/전압을 확인하고 이용하면 된다.


기가지니 LTE의 위는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다. 볼륨 버튼, 블루투스 상태, LTE/WiFi 상태, 음성입력 버튼이다. 물론 음성음력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음성으로 기가지니나 다른 호출어를 이용해도 된다.


기가지니 LTE의 하단에는 비밀의 장소가 숨어있다. LTE 사용을 위한 마이크로 유심 포트와 리셋 버튼이 있고 네크워크 사용을 위한 SSID와 KEY 정보 등이 있다. 한번 등록하면 자주 사용하는 곳이 아니니 잘 닫아두도록 하자.


전체적으로 세로로 살짝 긴 원통 디자인으로 절반 정도를 메쉬 스타일로 스피커를 차지하고 있다. 전원 버튼은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LED 상태는 물론 사용에도 편리했다. 전면의 하만카돈 로고와 후면의 기가 LTE 로고가 눈에 띈다.


손에 쥐면 이런 느낌이다. 너무 작지도 너무 크지도 않은 느낌이다. 그립은 참 좋다. 하지만 굳이 그립을 많이 사용할 일이 적은 제품이라 아쉽다.



하만카돈의 소리, LTE 라우터로 에그처럼 사용가능

앱스토어에서 기가지니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하면 기가지니 LTE 등록 화면을 만날 수 있다. 기가지니 LTE 하단에 있는 key값을 이용하면 쉽게 등록이 가능하다. 다만 대소문자 확인하고 입력하자.


와이파이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고 LTE 모드로 전환하면 LTE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LTE 모드 전환시 모든 데이터는 LTE를 이용한다고 친절하고 안내해주더라. 그래도 혹시 모르니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빠르게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는 것이 좋다.


기가지니라 부르면 일반적인 인공지능 스피커처럼 반응한다. 주로 사용하는 음악, 날씨, 타이머 등의 기능에서는 깔끔한 인식과 실행을 보여주었다. 이 외에도 캘린더, 교통정보, 뉴스브리핑, 라디오, 날씨, 홈매니저, 기프티쇼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기가지니 앱에서 지니뮤직 계정을 연결하면 지니뮤직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 KT 이용자라면 지니뮤직은 기본이라 생각한다. 아니라면 기가지니 LTE 구입시 얻게 되는 이용권을 활용하자.


기가지니 LTE의 장점은 LTE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라는 점이다.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아도 버튼 조작이 없어도 음성으로 언제든지 지니뮤직을 실행하고 들을 수 있다.

거기다 하만카돈이 튜닝하고 감수한 스피커는 10W의 높은 출력을 가지고 있어서 힘과 음질에서 탁월한 느낌을 살려내준다.


호출어는 기가지니가 기본이지만 지니야, 친구야, 자기야 등으로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기가지니 LTE에서 LTE 라우터 기능을 눈여겨 보게 된다. 단순히 소리 좋은 LTE 스트리밍 AI 스피커가 아니라 에그(egg)의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평소 에그 사용자들에게 더욱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기가지니 LTE를 사용해보면서 캠핑을 다니는 형이 생각났다. 에그도 챙기고 블루투스 스피커도 따로 챙기던데 이제 기가지니 LTE 하나면 될 듯 하다. 다른 작업을 하면서 음성으로 명령을 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 아닌가?



데이터 요금제 선택은 신중히

기가지니 LTE가 아무래도 LTE로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요금제 디자인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사용량이 적은 사람들이나 스마트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경우는 데이터 투게더 Large를 추천한다. 일 제공 1GB의 데이터는 물론 스마트폰 데이터를 공유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그대로 적용이 가능하다.


에그 대용으로도 활용한 사람들은 스마트 디바이스 LTE 요금제를 잘 살펴보도록 하자. 월 16,500원에 10GB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를 라우터에 연결해서 이용하는 실속파들에게 어울리는 요금제이다. 물론 기본 데이터 소진시 무제한(속도 제한)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LTE 데이터 선택 76.8 이상 요금제의 경우 월정액 50%를 할인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두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KT shop에서 기가지니 LTE를 구입할 경우 지니뮤직 180일 이용권, 기가지니 LTE 전용 가죽 케이스, 그 외 악세사리 4종 중 택1을 제공한다.


전용 케이스의 경우 고급스러운 느낌을 물씬 풍겨주기 때문에 휴대하는 즐거움이 있다.


기가지니 LTE는 포터블 AI 스피커, 힘좋고 선명한 음질, LTE 라우터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만 가격이 부가세 포함 264,000원이기 때문에 조금 부담스럽기도 하다. 하만카돈의 소리와 스트리밍의 장점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좋을 듯 하다. KT Shop(바로가기)에서 상세한 내용 확인과 구입이 가능하다.



관련글

- KT 아이폰8 사전예약 방법과 혜택 총정리

- CCTV도 스마트 시대, KT CCTV GiGAeyes smart 소개

- KT Wirbro 고객들 주목! LTE egg+로 위약금 면제받고 체인지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