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P20, P20 PLUS, P20 PRO 디자인 유출, 트리플 카메라에 주목

화웨이 P20, P20 PLUS, P20 PRO 디자인 유출, 트리플 카메라에 주목

화웨이, P20, 프로, 디자인, 스펙, 컨셉

화웨이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대한 루머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화웨이 P8, P9, P10으로 이어져온 넘버링이었기 때문에 P11을 예상했으나 P20의 넘버링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다 새로운 P20 시리즈에 대한 디자인도 웨이보를 통해 유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듀얼 카메라를 넘어 트리플 카메라가 인상적입니다.



화웨이 P20, P20 PLUS, P20 PRO 간략 스펙 및 디자인

화웨이, P20, 플러스, 디자인, 스펙, 컨셉

화웨이 P20과 P20 플러스 모델의 차이는 사이즈입니다. P10의 경우도 플러스 모델과의 차이가 5.1인치와 5.5인치의 사이즈와 램등의 차별을 둔 것을 떠올려보면 이번 P20과 P20 플러스에서도 유사한 차이가 있을 듯 합니다.

다만 이번 유출에서 P20과 P20 플러스에서는 기린 970과 6GB 램을 둘 다 채용하기 때문에 스펙에서는 평준화를 보일 듯 합니다. 사이즈에 따라 후면의 트리플 카메라의 위치와 정렬 방식이 달라집니다.

전면에 센서와 홈버튼을 유지하면서 최대의 화면 비율을 만들어낸 것이 특징이고 홈버튼이 있으니 지문센서도 기존과 동이하게 홈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화웨이, P20, 프로, 디자인, 스펙, 컨셉

P20 프로 모델에서는 아이폰X의 노치 디자인을 보는 듯한 전면 디스플레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노치 범위는 줄었고 전면을 홈버튼 없이 더 넓게 디스플레이로 활용하는 모습입니다. 트루 뎁스 카메라 등이 적용되지 않았을 것이고 일반적인 구성의 전면 카메라와 센서를 갖출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지문인식 센서를 위치해 두었다는 점을 주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지문인식 센서로 보이지만 홈버튼의 역할을 할 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니 좀 더 기다려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P20 프로에는 살짝 높은 기린 975와 6GB 램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화웨이, P20, 카메라

이번 화웨이 P20에서 특징은 아무래도 트리플 카메라가 될 듯 합니다. 화웨이는 듀얼 카메라를 흑백을 이용한 사진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향으로 주로 이용하며 심도 표현에서도 상당히 편리한 활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트리플 카메라가 되면서 4000만 화소와 하이브리드 5배줌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어떤 화각과 활용과 실용성이 있을 지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기존 듀얼 활용법에 화각이 빠진 만큼 아이폰처럼 화각을 섞어 활용하는 방법을 추측해볼 수는 있을 듯 합니다.


화웨이 P11이 아니라 P20이 될 것이라는 것은 내부 로드맵의 유출로 시작 되었고 MWC 2018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 P시리즈가 MWC에서 발표 되었습니다.


가격이나 다른 스펙들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리면서 루머나 소식을 기다려봐야할 듯 합니다. 트리플 카메라를 이용해 어떤 새로운 기능을 보여줄 지 기대해보게 되는군요.


관련글

- 화웨이 P10 스펙과 실물 후기, 그리고 닮았지만 다른 느낌

- 화웨이 글로벌 원 에그, 국내에서 쓰던 그대로 해외 에그로도 사용

- 비와이패드2 스펙, 개봉기, 케이스 얻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