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해킨토시, 맥 포토샵 CC 2019, 일러스트레이터 설치 방법(오류 해결), 정품인증 X

AMD 해킨토시, 맥 포토샵 CC 2019, 일러스트레이터 설치 방법(오류 해결), 정품인증 X

AMD 라이젠 7 3800X를 해킨 했습니다. 다른 성능은 문제없이 작동을 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업을 위해 어도비 포토샵 CC 2019(adobe photoshop 2019)을 설치하려고 하니 이게 잘 되지 않습니다. 알아보니 모하비 이후 포토샵이 약간의 트러블이 있기도 하고 특히 AMD 커맥에서는 뭔가 문제가 여럿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어찌어찌 해결을 해놓고보니 이 과정을 모르는 사람들은 꽤 고생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먼저 삽질한 내용을 정리할까 합니다.


adobe CC를 통한 최신 버전 이용

일단 저는 ProDesignTools(바로가기)라는 사이트에서 파일을 내려 받았습니다.



원하는 버전을 선택해서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사실은 다운로드가 좀 빨라서 여러 버전 테스트하며 알게 됐습니다. 딱히 어둠의 경로는 아닙니다.

저는 여러 버전을 테스트 해봤지만 AMD 해킨이라서 그런지 제대로 실행조차 되지 않는 버전들이 많았습니다. 실행오류 팝업도 아니라 껌뻑이기만 할 뿐 아무런 반응이 없는 상태가 이어지더군요.


다행히 포토샵 CC 2019 버전에서는 위와 같은 팝업 오류라도 등장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팝업 오류라도 등장한다면 어찌어찌 해결 방법이 있더군요. 제가 ProDesignTools를 소개한 이유도 다양한 버전을 테스트해보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만약 팝업으로 에러 메세지가 등장한다면 이제 메뉴바의 Adobe Creative Cloud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로그인합니다.

Apps 메뉴에 가보면 포토샵이 업데이트 가능한 상태로 표시될 것입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줍니다. (저는 이미 업데이트 했습니다)


adobe CC만 설치해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해도 괜찮습니다.


최신 버전까지 설치해도 위의 팝업을 똑같이 만나게 될 것입니다.

저는 최신 버전이 아니면 실행 아이콘을 눌러도 깜빡이고 팝업도 뜨지 않는 상태가 이어졌습니다. 그래서 CC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버전을 맞췄습니다.


간단한 명령어로 파일 삭제

이제 명령어가 준비된 facebook 페이지(바로가기)에 가봅니다.

화면을 내리다보면 몇 가지 파일을 터미널에서 지우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끍어서 복사가 가능하니 해당 명령어를 복사해 줍니다.


그리고 본인의 맥에서 터미널을 열어 카피 합니다.

여기서 잠깐 주의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링크의 명령어는 2017, 2018에 맞춰진 예시입니다. 저는 2019를 사용하고 있으니 명령어를 입력하기 전에 2018로 된 숫자를 2019로 모두 변경합니다.

엔터를 치면 맥 패스워드를 물어오고 입력하면 간단하게 실행을 마칩니다.


이제 포토샵을 실행하면 익숙한 로딩 화면이 보이면서 제대로 실행이 됩니다.

AMD 해킨과 관련해서 알려진 오류들은 거의 잡아놓은 명령어이기 때문에 빠릿빠릿하고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게 뭐라고 고생을 시킨다

저는 다른 버전들도 여럿 테스트 해봤지만 위의 방법만 실행이 되더군요. AMD 해킨하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어찌어찌 포토샵을 해결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프리미어(Premiere)나 일러스트레이터(illusrator)의 경우도 유사한 방법으로 진행하고 페이스북의 참고 명령어를 바꿔주면 됩니다. 물론 설치한 제품의 연식을 맞춰주셔야 합니다.

끝으로 정품인증 방법은 이 글에서 다루지 않겠습니다. 다른 글들이 많기도 하고 저는 AMD 커맥에서 포토샵 설치와 실행까지만 다룰 생각입니다. 괜히 AMD 탓하지 말고 길을 찾아서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AMD 해킨토시 가이드 인스톨 USB 만들기, 라이젠(Ryzen) 7 3800X+ASUS X570+SAPPIRE RX590 해킨 성공기

AMD 해킨토시 가이드 설치와 마무리, 라이젠(Ryzen) 7 3800X+ASUS X570+SAPPIRE RX590 해킨 성공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