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도 스마트 시대, KT CCTV GiGAeyes smart 소개
CCTV도 요즘은 스마트 시대이다.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정도는 기본이 되어있다. 그렇다면 그 이상의 CCTV는 없을까? 좀 더 적극적인 활용에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해결할 수는 없을까? KT 기가아이즈(KT GiGAeyes)가 답이 되어줄 수 있다. 개인보다는 사업자에게 좀 더 걸맞는 서비스지만 눈여겨볼 기능들과 서비스가 있으니 살펴보자.
CCTV의 불편함을 잘 채운 구성과 보안
KT GiGAeyes를 처음 만나건 지난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7에서였다. 집에서 CCTV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어서인지 GiGAeyes의 차별점을 좀 더 확연히 느낄 수 있었던 자리이기도 하다.
여러 대의 카메라를 설치하고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FHD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요즘 CCTV들도 FHD 동영상은 지원하는 추세이지만 GiGAeyes는 다른 점이 있었다. 단순히 CCTV로 영상만을 기록하는게 아니라 KT 플랫폼을 이용해서 다양한 분석은 물론 보안까지 연결한 모습이 기대를 가지게 해줬다.
KT GiGAeyes의 특징은 CCTV를 통해 수집된 영상을 KT 플랫폼에 인터넷으로 전송해 백업, 관리하고 영상의 다양한 정보를 분석한다는 점이다. 보통 실내에 CCTV용 콘솔을 놔둘 경우 범죄 상황에서 훼손될 가능성도 놓다. 사용자는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든지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여기다 보안업체와 연계해 출동요청도 가능하다.
여기에 IoT 센서를 이용해 침입 경보나 다양한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동작, 문열림, 소리, 온도와 습도, 연기 등 일상에서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와 IoT의 결합이 이미 준비되어 있다.
동영상에서도 볼수 있듯이 침입감지영역을 통해 단순히 기록용 CCTV가 아니라 방범용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알람과 출동요청으로 바로 이어지는 서비스가 인상적이다.
이 외에도 KT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지능형 영상분석은 피플카운트, 체류시간분석, 스마트 영상 검색, 영상 요약, 카메라 훼손 탐지 등이 있다. 개인적으로 CCTV를 이용하면서 빠르게 검색을 해도 필요한 영상을 찾기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스마트 영상 요약이나 스마트 영상 검색은 꽤 좋은 제안으로 보인다.
KT GiGAeyes는 실내외 설치가 자유롭고 고속 인터넷을 통해 끊김없이 FHD로 모든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백업과 관리에서 믿을만한 기업이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이 설치하고 관리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거기다 보안과 방범의 서비스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가입과 자세한 비용은 KT 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