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에서 만든 새로운 넥서스(세일피쉬, 말린) 유출 소식
넥서스(NEXUS) 시리즈는 구글이 만드는 레퍼런스폰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제품들이고 아직도 넥서스 5X는 여러가지 용도로 참 잘 활용하고 있으니 말이죠. 2016년에는 HTC가 넥서스 시리즈를 만든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 지 지금까지의 소식을 정리해보겠습니다.
HTC, 메탈장인의 솜씨가?
지금까지 알려진 새 넥서스 시리즈의 정보는 이번에 유출된 위의 디자인과 함께 올메탈로 제작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5.2인치의 보급형 LG 넥서스 5X와 메탈의 화웨이 넥서스 6P로 2개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2016년 넥서스도 현재는 세일피쉬(Sailfish)와 말린(Marlin)의 2가지 코드네임이 등장하고 있고 둘 다 5인치, 5.5인치 FHD 디스플레이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던 중 미국의 FCC(연방통신위원회)를 통과한 사진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슬슬 발표와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생각해봐도 좋을 타이밍입니다.
새로운 넥서스의 이름은 명확히 결정되지 않았지만 넥서스6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넥서스6이 가지는 큰 의미는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인 누가(Nougat)가 최적화된 레퍼런스가 될 것이라는 점이죠. 사실 제조사의 스마트폰들이나 기능에 익숙해진 이상 굳이 레퍼런스를 권하지 않는 편이지만, 가볍고 안드로이드의 기준을 제시한다는 의미에서는 놓칠 수 없는 기기입니다.
그래서 올메탈로 제작된 특징과 차이, 그리고 새로운 넥서스에서 보여줄 기준에 기대를 해보게 되는군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넥서스 5X의 사용 경험이 꽤 좋기 때문에 더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굳이 비싸고 최신이 아니더라도 밸런스와 실사용에 합리성을 추구할 수 있는 모델이니 말이죠. 추후 새로운 소식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