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 키즈랜드 2.0, 모바일에서 데이터무료까지
놀면서 배우는 올레TV 키즈랜드가 2.0으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이번 변화의 핵심은 전용 앱이 출시되어 모바일 버전으로 키즈랜드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거기다 KT 이용자는 데이터무료까지 지원하니 찬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키즈랜드 전용앱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안드로이드 앱만 준비 됐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11월 중으로 앱이 출시된다니 조금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키즈랜드를 검색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키즈랜드 전용앱이 좋은 이유는 아이들이 좋아할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어른 광고나 유료 콘텐츠 결제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 등을 자주 보는 조카들을 보면서 조금은 걱정되던 부분인데 전용앱으로 관리하니 안심이 되더군요.
거기다 지금은 키즈랜드 모바일 출시 이벤트로 KT 고객이면 데이터 무료로 키즈랜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콘텐츠별로 표시가 되니 쉽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즈랜드라고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만 있는게 아니라 오은영 박사님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키즈랜드를 실행해보니 윗쪽으로 귀여운 아이콘들이 모여있어 아이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보이더군요. 아래에는 해당 아이콘의 콘텐츠가 보여집니다. 올레TV의 채널이기 때문에 단순히 하나의 VOD가 아니라 충분히 오래 볼 수 있는 콘텐츠였습니다. 그리고 녹색으로 표시 되어 있지만 데이터 무료 콘텐츠들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하셔도 됩니다.
캐릭터 단위나 인기 콘텐츠 단위로 잘 정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조카들이랑 함께 보던 콘텐츠들이나 주위 지인들이 장난감 구한다고 뛰어다니게 만든 유명 콘텐츠들도 보였습니다.
실제로 채널에서 원피스 극장판이 하고 있길래 저도 잠깐 확인해보니 데이터 무료에도 화질 좋고 쾌적한 감상 환경을 제공해주었습니다.
많은 내용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신규 콘텐츠 등을 위해서는 프라임 요금제도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지금 말고 조금 있다 설명해드릴 올레TV 요금제를 감안해보시는게 효율적입니다.
키즈랜드는 이미 올레TV에서 시작 되었기 때문에 TV에서 활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번에 키드랜드 2.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추가된 내용들도 있더군요.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키즈모드로 키즈 리모콘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키즈 리모콘답게 귀여우면서도 직관성을 잘 확보한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외에 TV쏙도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제 녹화와 어르신 집에서 아이들이 AR을 즐기며 노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키즈랜드 2.0 출시에 맞춰 올레TV 19 키즈 요금제가 등장했는데 기존 올레 TV15와 프라임 키즈팩을 더해서 월 20,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VAT별도로 월 9,900원인 프라임 키즈팩을 포함하는 가격이고 모바일 버전도 데이터 무료로 즐길 수 있으니 은근히 좋은 결합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리모콘은 물량 소진 시까지, 19년 1월 31일까지는 기가지니2도 증정한다니 실속있는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KT.COM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기가지니 세이펜으로 AI 홈스쿨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