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나눔데이, 자선 경매로 정을 나누고 진실로 소통하다. 더 블로거 8기로 함께해요!

LG 나눔데이, 자선 경매로 정을 나누고 진실로 소통하다. 더 블로거 8기로 함께해요! 


지난 23일 간만에 종로를 찾았습니다. 더 블로거 7기의 마지막 공식활동이자 제가 더 블로거 활동을 하게 마음을 먹게 해주었던 추억이 있는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바로 LG전자 나눔데이 '응답하라 LG, Social Memory' 행사였는데요, 작년에는 초대를 받고 손님의 입장으로 참석했었고 참 좋은 분위기를 느끼고 재미있는 경험으로 더 블로거 7기를 지원하게 되는 동기가 되기도 했었지요. 올해는 직접 경매 물품을 내놓기도 하고 실제로 경매를 통해 기부도 해볼 마음으로 힘차게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응답하라! 복고 느낌 가득한 행사장과 컨셉에 맞춘 편안한 분위기

조금 일찍 도착했더니 이런저런 마무리 준비로 분주하기도 했지만, 아기자기하게 상당히 많은 준비를 해두었더군요.



베젤에 담긴 1년의 추억들이군요. 영등포구 복지관을 통해 어르신들과 잊지못할 나들이와 글램핑을 통해 더 블로거 7기가 더욱 돈돈해졌던 시간까지... 물론, 야유회등 더 많은 행사와 기억들이 있지만, 이렇게보니 상당히 반갑기도 하고 재미있었던 시간들이 스쳐갑니다.



복고의 컨셉에 맞춰 꾸며진 한쪽의 테이블이었는데요. 저도 아직 집에서 40년된 선풍기 GoldStar 선풍기를 사용하지만, 이렇게 복고의 제품 사진들과 최신의 LG 제품들이 섞어놔도 큰 어색함이 없었습니다. 올 해 의외의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던 클래식 TV도 보이시죠?



행사를 준비하며 자그니님과 89년생(!) LG 신입직원분께서 마이크 테스트를 하시면서 무엇인가를 준비하시네요. 



저녁 시간에 진행된 행사이기 때문에 간단한 요기거리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컨셉이 복고였기 때문에 나온 불량식품이 그렇게나 반가울 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저는 다른 음식보다 이 녀석만 집중적으로;;; 깐돌이! 깐돌이! 아폴로~ 아폴로~



본격적으로 행사 시간이 다가오자 포토존에서 자그니횽은 역시나! ㅎㅎㅎ

은근히 마음에 드는 사진이네요~_~ 이유는 다들 아시리라!



이렇게 준비를 하더니 DJing을 합니다. 미리 신청 받았던 사연과 음악을 틀어주었는데, 도끼빚 하나 가져다 주고 싶더군요.



그렇게 행사는 시작되었고, 중간중간 LG 커뮤니케이터이신 주권님과 인디밴드인 달과 바둑이의 공연도 중간에 있었구요. 그렇게 후끈하지는 않지만, 컨셉에 어울리게 조용히 분위기는 무르익어 갑니다.




어느 때보다 후끈했던 자선경매! 

행사장의 한쪽에는 독특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엘지 커뮤니케이터분들과 직원분들 그리고 더 블로거7기를 통해 기부받은 제품들을 경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위의 사진들은 주로 최고가를 적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아래의 물품들은 오픈 경매를 통해서 진행되었습니다. 상당히 재미있는 제품들이 많더군요~ 새제품을 상당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죠!



본격적으로 오픈 경매가 시작되었고, 제가 내놓은 물품이 등장했습니다. 마크로스 프론티어 발키리 VF-25에 쉐릴 데칼이 별도로 준비된 녀석인데... 의외로 인기가 없었습니다. ㅠ_ㅠ 저 조합은 특히 데칼은 이제와서 구하기 상당히 어려운데 말이죠;;; 몇년전부터 만들려고 벼르던 녀석이었는데... 그래도 좋은 일에 쓰였잖아!!! ㅎㅎㅎ



아무래도 이번 자선경매의 하이라이트는 LG의 광고에 등장했던 선수나 연예인들이 촬영시에 입었던 의상이 되었는데요. 손연재 선수의 정장품 의상과 김효진의 루즈핏(?) 의상이 눈에 띄는군요.



다양한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김희애님의 드레스와 이 날 가장 인기가 좋았던 김태희님의 드레스까지 나왔습니다!

물론, 사가신 분들은 선물 하실려는 것이죠? -0-;;



마지막으로 등장한 핫 아이템은 소녀시대가 입었던 의상 3종 세트!

독보적인 관심으로 더 블로거 7기 모 회원님께서 득템하셨죠~! 이미 방에 잘 걸어두셨을 듯 하네요!



그렇게 자선경매가 끝나고, 경매 수익금 전부를 영등포 사회복지관에 기증하기도 했습니다. '꽃보다 어르신' 행사로 인연을 맺은 곳이기도 하고, 단발성 행사가 아니라 꾸준히 관계를 이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조만간 또 찾아뵙고 싶어지는군요!



그렇게 행사는 마무리 되었고, 저는 '죽돌이상'을 받았네요? 응? -0-;;;

경품도 불량식품과 까스활명수 대자! ㅎㅎㅎ 그보다는 한 해동안 나름 열심히 활동했다는 의미를 전해주셔서 기분좋은 상이었습니다. 





행사의 스케치도 살짝 다시보며, 그 날의 기억을 되살려 보네요~




<THE BLOGer 8기 모집>으로 가시면 2014년 더블로거 8기 모집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소통하시는 분들이라면 내년 자선경매와 죽돌이 상을 노리시며 도전해보시죠! 모집 마감이 12월 31일 까지이니 서둘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