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3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유출! 아이폰5S와 비교해보니

LG G3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유출! 아이폰5S와 비교해보니


LG GPro2가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G3에 대한 루머들이 유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G3 카메라로 촬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한 장 유출 되었는데, 그 퀄리티가 놀라운 수준이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GPro2에게는 부담스러운 유출이 될 것 같지만 그래도 사진의 결과물을 보고 있으면 상당히 기대를 해보게 되는군요.

LG G3 카메라 촬영 사진




LG G3 카메라로 찍은 것이 맞나?

LG G3 카메라 촬영 사진

ortud.com에서 G2를 구입할 지 G3를 기다릴 지를 묻는 질문에 "Geek"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유저가 G3 카메라 샘플샷이라고 올린 사진입니다. 지인이 통신사에 일하고 있으며 G3를 테스트하고 있어서 몇 장을 가지고 있다며 공개한 사진입니다. G3 카메라라고 밝히고 올렸지만, 사실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사진을 보고 있으면 스마트폰이 아니라 마치 DSLR로 찍은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하늘하늘한 고양이의 수염은 물론 확대한 사진에서는 땀구멍까지 보이는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G G3 카메라 촬영 사진

위의 원본 이미지의 EXIF(사진정보)파일을 살펴봤습니다. 2.6MP 크기에 4160x2342 해상도를 보여주는군요. 하지만 용량으로 유추해보면 GPro2까지 들어간 카메라는 16MP이 아니라 13MP를 떠올려보게 하는군요. 정보에 나오지 않는 것이고 추측일 뿐입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장비 모델로 찍힌 모델넘버가 될 것인데요. LG-D972라고 적혀있기 때문에 명확한 라인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LG모델들이 LG-D를 사용한다는 것을 유추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넥서스5가 D820, 최근에 출시한 G Flex가 D959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G3 카메라 사진, 유출인가? 노출인가?

LG G3 카메라 촬영 사진

LG G3 카메라 촬영 사진

Geek은 LG G3 카메라 원본 사진을 그대로 올렸고 다른 정보를 요구하자 지인이 다른 매체를 통해 퍼져나간 사진들 때문에 곤경을 겪고 엄청 화내고 있다며 추가적인 정보에 대해서는 함구했습니다. 적절한 반응일 것 같기도 하지만 테스트 폰들을 사용하는 경우 서약서 등으로 엄청난 엠바고와 책임을 가진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추적이 가능한 위의 게시물이 아직도 존재하는 것이 의아해집니다. 제가 LG라면 Geek부터 연락해서 역추적으로 지인을 찾아낼테니 말이죠. 그런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지 유유히 장난스런 대응만하고 사라지는군요.

LG의 입장에서 GPro2가 해외에 제대로 출시되지 않은 상황에서 G3 정보를 노출해서 G3를 기다리게 만드는 일은 하지 않을 듯 하지만 국내에서 GPro2가 출시되자마자 대란에 휘말려 버린 것을 떠올리면 G3를 위한 사전 노출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가져보게 됩니다. 이 역시도 심증만 가진체 명확한 정보없이 흘러가겠지요.

시기적인 요인들이 겹쳐있기 있기 때문에 개념없이 유출한 사진이라면 상당한 파장이 될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GPro2 리뷰들이 떠오르는 시점에 갤럭시S5는 물론이고 GPro2까지 제대로 팀킬하는 상황이 될 수 있으니 말이죠.




LG G3 카메라, 아이폰5S와 비교해보면?

LG G3 카메라 촬영 사진LG G3 카메라 촬영 사진
LG G3 카메라 촬영 사진LG G3 카메라 촬영 사진

고양이 샘플 사진을 보고 있자니 저도 지인의 고양이 사진이 떠올랐습니다. 고양이를 아이폰5S로 촬영한 사진이었는데 당시 디테일에서 상당히 놀랐었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환경이 아니니 명확한 비교는 아니고 단순 비교로 느낌을 비교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해상도에서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확대를 한 사진에서는 확실히 G3의 유출샷으로 나온 사진이 유리합니다. 그것도 디테일이 상당히 살아있다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이즈로 실사용에서는 아이폰5S도 고양이들의 털은 물론 색도 잘 살아있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하지만 어느 것이 더 좋다는 것은 판단하지 힘들 듯 합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관점들도 다양하니 말이죠. 아이폰5S와 G3 유출샷의 비교는 그냥 샘플샷들과 정보를 보면서 G3의 카메라가 어느정도 위치쯤되나 유추해보기 용도임을 밝힙니다.


유출인 지, 노출인 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LG-D972로 찍힌 유출샷은 G3 카메라에 대한 기대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체험중인 GPro2에서도 카메라가 상당히 발전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히 가능한 결과물이 아닐까? 라고 조심스레 추측해보게 되는군요. 하지만 아시죠? 루머는 언제나 상상하는 재미로 추측의 선까지만 감안했으면 합니다.



[관련글]
 -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 GPro2 후기, 5.9인치 디스플레이 특징과 미니뷰!
 - 지프로2 노크코드/콘텐츠잠금 후기
 - 지프로2 화이트 개봉기, 날렵한 디자인과 무게가 인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