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포터블 스피커 NP7550 범퍼케이스와 멀티 포인트
<블루투스 스피커의 새로운 시도,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 후기>에서 듀얼 플레이 기능으로 포터블 스피커이면서도 2채널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NP7550의 음질과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NP7550 케이스(WT11)를 간단하게 리뷰하고 여러 기기를 한번에 연결해두고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포인트 기능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역시나 전용앱을 통해 꽤나 재미있는 활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능을 손쉽게 입히는 WT11
우선 살펴볼 제품은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의 전용 범퍼케이스 WT11입니다. 패키지는 NP7550의 모양을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심플하지만 모양이 잡혀있어 좋더군요.
패키지의 주의사항을 살펴보던 중 충격방지 기능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범퍼케이스이지만 디자인 감성을 채우는 용도가 더 크다고 생각했었는데 예감이 맞은 듯 합니다. 주의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패키지에서 빼낸 WT11 케이스는 고급스런 고무재질로 모양을 유지하는 딱딱한 형태가 아니라 부드럽게 NP7550을 감싸주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상단의 기능부도 깔맞춤으로 준비된 모습이 보이는군요.
WT11의 하단의 고무 파킹과 우측의 충전/AUX 단자 부위도 깔맞으로 준비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씌우기 전에는 조금 흐물거려서 놀랄수도 있지만 일단 발색부터 좋아서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이제 포터블 스피커 NP7550에 케이스를 씌워봤습니다. 전용 케이스답게 핏이 아주 좋습니다. 기능부의 노출은 물론 스피커 전체를 또다른 느낌으로 바꿔주기에 충분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NP7550 화이트 모델은 케이스 없이도 마음에 드는 색배열이기에 실버에 WT11을 씌워봤습니다. 실버일 때와는 또다른 느낌의 조합이 완성되는군요. 노랑, 주황, 빨강의 세가지 색이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대로 고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세가지 색상 모두 감각적인 발색이 괜찮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 멀티 포인트로 편리를
오늘 알아볼 LG 포터블 스피커의 기능은 멀티 포인트입니다. NP7550이 기본적으로 한번에 3대의 기기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능한 기능으로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동시에 2대를 지원하는 것보다 좀 더 편리한 부분이 엿보입니다.
NP7550의 멀티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할 스마트 기기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 한 후, NP7550 상단의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블루투스가 연결될 것이고 전용앱에서 스마트기기 둘 다 연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손쉬운 멀티 포인트 추가방법도 NP7550의 장점이 될 듯 합니다.
다음은 전용앱을 이용해서 멀티 포인트의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대의 스피커에 2대 이상의 스마트기기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재생의 우선순위와 방식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메뉴의 설정에서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프라이빗 모드와 파티 모드는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프라이빗 모드는 먼저 재생이 시작된 기기의 음악이 끝나기 전에는 다른 스마트폰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순차적으로 플레이가 진행되는 것이죠. 전체적으로 DJ를 맡아서 진행해야 할 타이밍에 좋습니다.
다음은 파티모드 입니다. 연결된 기기에서 언제든지 음악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말그대로 파티처럼 즐기다가 몇 명이서 생각나는대로 음악을 바꾸거나 주거니받거니 할 수 있는 방법인 것이죠. 일반적으로 지금까지의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많이 사용하던 방식입니다.
NP7550, 작지만 탄탄한 구성과 성능
포터블 스피커로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지만 20W와 듀얼 플레이 구성으로 2채널 40W를 낼 수 있는 NP7550. 음질은 물론 전용앱과 사용 편의성까지 만족시켜주는 재미있는 녀석입니다. 거기다 전용 케이스 WT11과의 조합은 또다른 재미와 디자인 감성을 표현해 주기도 합니다. 실내와 야외 모두에서 만족스런 소리와 디자인을 보여주는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입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