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ONO, 새로운 파노라마를 찍는 360도 카메라

PANONO, 새로운 파노라마를 찍는 360도 카메라

360도. 내가 서 있는 곳을 중심으로 모든 공간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다면?

다양한 카메라들이 등장하고 최근 스마트폰들은 VR카메라도 지원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 사용도 어렵고 360도 모두를 담아내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PANONO(파노노)라는 카메라는 공중으로 던지기만해도 360도의 모습을 담아줍니다. 어떤 녀석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PANONO는 11cm에 33g 밖에 나가지 않는 작은 플라스틱 공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 36개의 72메가 픽셀 카메라를 가지고 촬영을 하게 되는 것이죠.



사용법은 정말 쉽습니다. PANONO를 손에 들고 하늘 위로 던지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PANONO가 던져진 최고 지점에서 한번에 촬영을 하고 다시 아래로 내려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촬영한 이미지를 전용 앱으로 보내게되고 알아서 렌더링을 시켜주는 것이죠. 그리고 그것을 여러곳으로 공유하여 활용하면 됩니다. 




평소에 촬영하기 힘든 상공에서의 사진도 이렇게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60도 파노라마이기 때문에 전용 뷰어를 사용하거나 모바일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을 사용하면 좀 더 실감있는 체험도 할 수 있는게 참 인상적입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참 좋은 경험을 선물해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스쳐가는군요.



PC에서는 전용 뷰어를 통해 360도의 파노라마 사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PANONO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서 다양한 샘플 파노라마를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PANONO는 Indiegogo를 통해 현재 펀딩을 받고 있는 단계이고, 얼리버드로 펀딩을 하시면 $499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배송은 2014년 9월부터라는군요;;; 여행지가서 파노라마나 VR로 담아도 아쉬웠던 것들을 해결해줄 수 있는 재미있는 녀석임에는 틀림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