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C 2017에 발표될 애플 신제품 리스트?
6월 5일 오전 10시(현지시각)에 WWDC 2017이 개최된다. 애플이 주최하는 개발자 컨퍼런스지만 종종 새로운 제품들을 발표해왔다. 아무래도 주인공은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될 자리이지만 새로운 제품 소식이 좀 더 와닿기 때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어떤 제품들이 물망에 오르고 있는 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자.
시리 스피커, 매직 키보드가 관심
WWDC 2017에서 새로운 제품 발표에 대한 기대감은 유출된 리스트에서 시작된다. 이번에 유출된 리스트에는 제품의 카테고리와 모델명이 명시되어 있다. 아이패드, 키보드, 맥의 순서로 기재되어 있고 새로운 모델명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기대를 높여주고 있다.
우선 아이패드의 경우 두 가지 모델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 기존 모델명으로 미루어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로(A1701, A1709) 점쳐지고 있다.
리스트에서 키보드에 대한 언급이 있는데 새로운 매직 키보드를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다. 2015년 매직 키보드를 내놓고 큰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다. 최근 맥북에서 키보드에 터치를 넣으며 변화를 주었기 때문에 경험의 연속성 등을 고려해도 충분한 가능성을 가진다.
PC쪽으로는 맥프로, 아이맥, 맥미니의 이름이 등장한다. 그러나 모두 현재 존재하는 모델명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리뉴얼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놓을 수는 없다.
마지막으로 시리 스피커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구글 홈, 아마존 에코가 점점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에서 애플도 더이상 손놓고 있을 수 만은 없는 영역이기도 하다. 만약 WWDC에 등장하게 된다면 애플이 홈제품에서 크게 인상을 남기지 못했고 실적이 저조하다는 점을 떠올려 봐야한다. 그래서 더욱 발표를 기대하게 된다.
제품들이 관심을 끌겠지만 WWDC는 개발자 컨퍼런스이기 때문에 iOS 11, Mac OS 10.13등의 새로운 OS와 기능들의 변화들도 놓치지 말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