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Life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한 달 사용후기

붕어IQ 2015. 4. 22. 07:00
반응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한 달 사용후기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리뷰하면서 한 달 정도를 직접 체험해보고 있습니다. 저는 특히 제가 직접 사용한다는 생각보다 지금까지 다른 유선 청소기를 두고도 사용하기 꺼려하시는 어머니를 위한 관점에서 더욱 살펴보고 있는데요. 확실히 어머니의 코드제로 싸이킹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독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좋아라 하시면서 사용하시는 어머니를 보면 이유가 있을텐데요. 총정리하는 의미로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특징들을 다시한번 되돌아보겠습니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총평, 한 달 사용후기




무선과 오토무빙, 문턱이 있어도 자유롭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오토무빙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가장 큰 장점을 이야기하자면 역시나 무선입니다. 가족이 많아서 집이 좀 커지다보니 여기저기 옮겨다니며 청소기를 사용해야 하는 구조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존의 유선 청소기들은 얼마 청소를 하지도 않고 선을 뽑아서 옮겨야하는 불편이 여간 큰 것이 아니었죠.





위의 동영상에서만 봐도 거실을 청소하기에도 일반적인 선이 있는 청소기로는 한번에 정리가 어렵고 긴 구간은 엄두도 내지 못합니다. 하지만 선이 없으니 자유롭게 한번에 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청소기들이 따라올 수 없는 일을 해내더군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오토무빙


역시나 LG 코드제로 싸이킹만의 장점인 오토무빙 덕분에 긴 거리나 자유로운 동선에서도 부담없이 청소가 가능합니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오토무빙, 배터리


또한 무선과 오토무빙의 장점을 합쳐서 생각해보면 옛날 집구조라 문턱이 있는 상황에서도 큰 불편없이 이동하며 청소가 가능합니다. 거실, 안방, 작은 방 3개, 주방까지 넘나들며 청소를 할라치면 선을 뽑았다 꼽았다해야하고 청소기를 이리들고 저리들고 해야하니 말이죠.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이런 수고를 완전히 덜어주더군요.




든든한 배터리와 강력한 인버터 모터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차량내부, 세차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사용하면서 좋은 점은 집에서 꼼꼼하게 차내부 세차도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강력한 흡입력을 보이면서도 40여분 사용(중간 세기)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충전으로 차량 내부 청소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차량내부, 세차, 시트, 매트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차량내부, 세차, 시트, 매트


거기다 다양한 악세사리 브러시까지 활용하면 시트는 물론 매트까지 속시원하게 청소가 가능하니 1석 2조 이상의 활용성을 느낄 수도 있었습니다.




차량 내부 청소에서도 힘을 확인했지만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인버터 모터는 무선청소기에서도 강력한 힘을 보여주기 때문에 집에서 청소할 때 다양하게 활용하기 충분합니다. 보통은 중간 세기로도 웬만한 바닥이나 페브릭들도 다 소화를 시켜버리니 말이죠.




실용적인 먼지통과 다양한 악세사리 브러시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먼지통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장점은 힘만이 아니라 디테일에서도 살아납니다. 특히나 압축 먼지통은 단순히 먼지량을 줄여주는 것만이 아니라 먼지통을 비우고 관리할 때의 편리를 주기 때문에 상당히 실용적이었고 청소기를 많이 사용하는 이용자의 입장을 잘 이해하는 듯 느껴졌습니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필터


그리고 이런 미세먼지들을 빨아들이고 모으는 청소기가 오히려 미세먼지를 배출할 수도 있는데, 무선청소기 내부를 패킹으로 꽉 막아 미세먼지가 셀 틈이 없으며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H14급 4중 HEPA 필터는 99.999%로 먼지 배출을 차단한다고 하니 요즘같이 황사 심한 날에도 걱정없이 청소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흡입구, 악세사리


차량내부 세차에서도 큰 힘을 발휘했지만 다양한 흡입구와 악세사리 브러시는 카페트는 물론 쇼파와 창틀, 청소기로 처리하기 힘든 상황까지 기분좋게 커버해주더군요. 다른 청소기들도 갖추고 있을 수 있겠지만 무선청소기의 장점과 결합하니 2배의 효과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믿을 수 있는 국내생산까지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창원, 공장, 생산라인, 국내생산


직접 LG 창원공장을 방문해서 코드제로 청소기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생산라인과 검수과정까지 직접 눈으로 확인해서인지 LG 코드제로 싸이킹에 대한 믿음이 더욱 커지더군요. 꼼꼼하게 검수하고 다양한 상황을 재현해 스트레스 테스트도 진행하는 모습에서 신뢰가 쌓였습니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창원, 공장, 생산라인, 국내생산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창원, 공장, 생산라인, 국내생산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테스트를 해보고 한 달여를 사용해본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저도 청소에 대해 재미를 느끼게 되었지만 무엇보다 청소기를 꺼려하시던 어머니가 불편없이 자주 사용하시는 모습이 가장 인상에 남고 한 대 들이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기존 청소기들을 사용하면서 불편을 겪으셨던 분들이라면 힘과 디테일을 함께 챙긴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눈여겨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 LG 무선 싸이킹 디자인 포인트와 편리한 흡입구

- LG 코드제로 싸이킹, 자동먼지압축 기술과 4중 HEPA 필터 후기

- 코드제로의 심장, LG 창원 코드제로 생산라인 투어 후기

-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직캠으로 확인한 강력한 흡입력의 인버터모터

- LG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내부세차 해보니, 무선청소기 배터리 테스트

- 미세먼지 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개봉기와 무선청소기 오토무빙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