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충전 케이블 대용, 아이폰 라이트닝 8핀 젠더 어댑터
아이폰6를 다시 사용하면서 아무래도 일체형 배터리 때문에 아이폰 충전 케이블에 대한 고민이 조금은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폰6를 사용하면서 기존에 아이폰5S 때부터 사용하던 라이트닝 8핀 젠더를 다시 꺼내들었습니다. 아이폰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이나 MFi 인증을 받은 케이블들의 가격도 무시하지 못할 정도이고, 라이트닝 케이블을 들고 다니는 것보다 안드로이드용 5핀 충전기들이 주위에 많은 것을 생각하면 훨씬 활용성 높은 선택이 될 수 있기 떼문에 8핀 젠더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충전 케이블 대용? 또다른 활용성의 라이트닝 8핀
다양한 환경에 맞춰 짧은 라이트닝 케이블도 가지고 있지만, 그보다 5핀 USB 충전 케이블을 라이트닝 8핀으로 바꿔주는 젠더를 선호합니다. 손톱만한 사이즈의 젠더만으로 주위에 널려있는 5핀 케이블을 이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런 이유도 있지만, 아이폰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기도 함께 사용해야 하는 입장에서 별도의 케이블보다 8핀 젠더의 활용은 필수가 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여유있게 몇개씩 구해두고 차에도 활용하고 가방에 꼭 하나 넣어두고 있죠.
라이트닝 8핀 젠더의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5핀 USB 케이블 앞에 젠더를 붙이고 아이폰에 연결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라이트닝 8핀 젠더에도 다양한 사이즈가 있기 때문에 충전을 하는 동안 케이블의 무게등에 따라 접촉의 안정성과 휘어짐 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작다고 좋은 녀석은 아니라는 것이죠.
일단, 위와 같은 형태로 문제없이 충전이 가능해집니다. USB 케이블의 저항에 따라 충전 속도가 달라지기도 하니 케이블도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녀석으로 챙겨두면 좀 더 편리하게 8핀 라이트닝 젠더를 활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렇게 충전이 잘 동작하는 것을 확인해보며 8핀 라이트닝 젠더의 장단점을 생각해보면, 장점은 라이트닝 케이블에 비해 많이 퍼져있는 5핀 USB 충전 케이블이나 충전기를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안드로이드 기기와 동시에 충전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될 듯 합니다. 단점은 위의 사진처럼 조금은 길어지는 충전기의 연결부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라이트닝 8핀 젠더, 가격보다 안전성으로 선택을
예전에 아이폰 5S때 주로 사용하던 녀석인데, 당시 테스트겸해서 오픈 마켓에서 천원 정도로 싸게 구입을 했던 녀석입니다. 처음에는 잘 동작하더니 이유를 모르겠지만 언제부턴가 정품 인증 팝업이 등장하더군요. 최근에는 디자인 때문에 조금 비싸게 산 녀석은 MFi 인증이 확실한 지 문제를 일으키지 않더군요.
애플 MFi 인증이 안되어서 그런 것인데, 종종 너무 가격이 싼 제품들에서 등장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라이트닝 8핀 젠더만이 아니라 충전 케이블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인데, 실제로 충전은 진행이 됩니다. 다만, 저 팝업 메뉴 때문에 종종 다른 작업에 방해가 되거나 눈에 거슬리니 그 비용만큼 더해서 MFi 인증 제품을 찾으면 되는 것이죠.
아이폰을 위해 하나쯤 챙겨두면 좋은 아이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이런저런 악세사리들이나 충전기, 케이블 등을 경험해봤지만 8핀 젠더만큼 실용적이고 가성비 좋은 녀석은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용도별 케이블과 함께 하나쯤 챙겨두셔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나 안드로이드를 함께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확실한 효과를 보실 것이고, 아니더라도 비상용으로 상당히 유용할테니 말이죠. 가격은 몇백원에서 몇천원까지 다양하더군요. 애플 MFi 인증과 구매평을 보시고 자신의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고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 아이폰6 케이스 후기, 심플한 디자인에 핏감좋은 오자키 캔버스 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