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 밀당에 주목하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2만원대에 음성무제한과 데이터 밀당>글에서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혜택 중에서 가장 눈길이 가는 데이터 밀당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kt의 요금제에서 기존부터 데이터 이월은 참 좋았는데 업그레이드된 버전이 데이터 밀당이기 때문이죠.
kt 데이터 밀당, 손쉬운 데이터 관리
스마트폰 사용에서 이제 중심이 되는 것은 데이터가 분명합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신경쓰고 사용한다고 해도 사용량에 따라 조금씩 부족하거나 남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아주 많이 부족한 경우보다는 조금씩 더 필요한 구간이 있고 그런 경우를 위해 추가요금이나 요금제를 변경하기도 애매하죠. 데이터 사용에서 유도리를 발휘하여 데이터 관리를 손쉽게 만들어주고 데이터 요금을 아껴주는게 kt 데이터 밀당이 되겠습니다.
kt 데이터 밀당이 다른 요금제와 다른 점은 단연 당겨쓰기 때문입니다. 급할 때 익월의 데이터를 미리 당겨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날이 걸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 달에도 추가요금 걱정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데이터 당겨쓰기가 뭔가 카드를 사용하듯 한 달 미래를 미리 살아가는 기분이 될 수도 있겠지만 급할 때 당겨쓰고 당겨썼던 달은 좀 더 아껴 사용하면 되니 조절이 가능합니다.
만약 당겨쓴 달이 또 모자른다면 다시 익월의 데이터를 당겨서 활용을 해보면 됩니다. 이렇게 당겨쓰는 구간이 자주 발생하거나 채워지지 않고 석달 정도 유지된다면 과감히 데이터 요금을 생각해서 요금제의 변경을 고려해볼 시점이 되기도 하니 자신의 요금제 관리법으로 나쁘지 않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데이터 밀어내기인데요. 사실 데이터 밀어내기는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존 kt에서 데이터 이월을 경험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남은 데이터가 익월로 자동으로 넘어가고 먼저 소진되어 해당월의 데이터를 아껴주니 말이죠.
거기다 이번 kt 데이터 밀당에서는 당겨쓴 데이터가 남을 시 동일하게 밀어내기가 되기 때문에 더욱 부담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당겨쓰기에는 주의 사항들이 조금 있습니다. 일단 당겨쓴 데이터는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해지를 한다고 사라지는게 아니라 일할 청구가 되는 점과 당겨쓰기를 한 경우는 요금제 예약변경이 불가능 하다는 점 등을 잘 숙지하여야 합니다.
데이터 밀당 사용방법과 요금제 선택
데이터 밀당은 PC의 올레닷컴과 모바일 올레 고객센터 엡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래저래 경험을 해보니 모바일이 조금 더 직관적이고 편리하며 데이터 밀당을 활용할 상황도 주로 모바일에서의 경우가 많으니 앱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데이터 당겨쓰기는 100MB, 500MB, 1000MB 단위로 결정이 가능하고 한 달 2000MB까지 당겨쓰기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밀당은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서만 지원이 되는데 위의 표를 살펴보면서 자신의 평소 데이터 사용량을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와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0GB 미만의 사용량을 보이면서 유동폭이 크다면 데이터 선택 499를 선택해보시면 되는 것이죠.
3개월 단위로 자신의 데이터 사용습관이나 패턴을 분석해보시고 밀당할 수 있는 구간을 정해보는 것도 요령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데이터 선택 399 정도가 너무 부담되지 않으면서도 유도리를 활용하기 좋은 구간이긴 합니다.
데이터 밀당도 데이터 관리에 참 유용한 서비스이지만 가족이 함께 kt를 사용하고 있다면 올레 패밀리박스로 서로의 데이터를 100MB 나누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고 조금 넉넉하게 데이터를 신청했다면 데이터 쉐어링을 활용하는 것도 유용한 방법이 될 듯 합니다.
밀당이라면 남녀관계처럼 약간의 텐션도 있어야 하는 법인데, 당겨쓰기만 조금 신경쓰면 되니 데이터 밀당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수혜자들이 많을 듯 합니다.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만 적용되는 것이라 조금 아쉬운 면도 있지만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와 한번쯤 비교를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