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멤버십 리미티드 에디션 3탄 kt 폰마우스, 작고 실용적인 블루투스 마우스 이벤트
kt 멤버십 리미티드 에디션은 말그대로 한정판의 의미를 가지면서 은근히 재미있는 제품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탄 폰 다이어리와 2탄 폰브렐라에 이어 이번 3탄에서는 폰마우스(Phone mouse)를 선보였는데요. 이게 은근히 한정판이라서 그런지 눈길이 갑니다. kt 폰마우스가 어떤 녀석인지 가볍게 살펴보고 득템할 수 있는 이벤트 소식도 정리해보겠습니다.
슬림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디자인
kt 폰마우스를 언듯 들으면 폰+마우스라는 이름 때문에 OTG를 활용해 폰에서 마우스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하지만 이름이 폰마우스이고 실제로는 디자인 잘 빠진 실용적인 블루투스 마우스입니다. 보조 배터리까지 활용할 수 있는 기특함을 숨기고 있으니 말이죠.
kt 폰마우스의 첫 느낌은 디자인이 잘 빠졌다였습니다. 가로폭이 좁으면서 날렵한 인상이 좋았습니다. 가로폭이 좁으면 마우스 그립이 부족할 수 있는데 미세한 디자인 포인트와 무게 중심으로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충전용 USB 포트로 활용하는 후면을 리시버 수납으로 활용한 부분도 눈에 띕니다.
정면에는 충전을 위한 Micro USB 5핀이 위치하고 있고 뒷면은 USB 포트가 있습니다. 기능을 위한 배치도 그렇고 리시버 수납시의 모습도 불편하지 않게 깔끔하게 처리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포츠카의 날렵함이 느껴지기도 하는군요.
뒷면은 전원 버튼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을 굉장히 간소화한게 느껴집니다. 그냥 사용할 때 켜고 안 쓰면 끄면 됩니다. 이동을 위한 날렵한 디자인만이 아니라 실용적인 사용법까지 고려한 부분이 느껴집니다.
kt 폰마우스의 실제 크기를 가늠하기 위해 현재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들을 꺼내봤습니다. 데스트탑용 게이밍 마우스, 잘 사용하지 않지만 필요시 꺼내는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입니다. 로지텍도 작은 편이지만 kt 폰마우스와 비교하니 다이어트 좀 더 해야할 듯 하군요.
kt 폰마우스가 살짝 세로로 길기는 하지만 가로로 좁고 뒷부분의 그립을 잘 잡아주고 있어서 다양한 그립시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팜 그립은 어렵지만 크로 그립(claw grip), 핑거 그립(finger grip)에 어울리더군요.
단순히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은 많습니다. 하지만 레드닷 어워드 2016을 수상하기도 했고 실제로 만나보니 기능까지 감안해서 잘 함축 시켜놓은 디자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능을 우선시하는 편인데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으니 말이죠. 그 이유를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리는 물론 기특한 기능까지
kt 폰마우스의 기특한 기능중 하나는 보조배터리의 역할도 한다는 점입니다. 1800mAh 정도의 용량이지만 급할 때는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없는 것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이나 태블릿등으로 작업을 위해 항상 마우스를 휴대할 경우에는 별도의 보조배터리를 휴대하지 않아도 되니 말이죠. 정작 마우스로 못쓰면 어쩌냐고요? kt 폰마우스는 유선으로 연결해서도 이용 가능하고 이용 중에는 배터리를 충전하기도 합니다.
충전중에는 후면의 LED를 통해 충전 상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 속에 감각적으로 잘 표현해주었더군요.
kt 폰마우스의 뒷면에 수납하는 리시버를 뽑아야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라고 이야기를 해놨기 때문에 이게 블루투스 리시버로 생각하실 수 있는데 USB 리시버입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의 USB에 리시버만 꽂으면 언제든지 바로 USB 마우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의 페어링 과정도 생략할 수 있고 리시버를 별도로 관리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저는 이게 편하더군요.
리시버를 빼놓은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블루투스 모드로 동작하기 때문에 페어링을 걸 수 있습니다. 다만 리시버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페어링이 되지 않기 때문에 리시버를 별도로 관리하셔야 합니다. 평소 블루투스로만 활용할 경우 리시버를 수납해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kt 폰마우스를 살펴봤습니다. 디자인은 물론 USB 마우스와 블루투스 마우스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과 보조배터리로 활용도 가능하다는 기특한 특징까지 가지고 있더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사용감인데 그립과 무게중심도 괜찮아서 하나쯤 가지고 싶어지더군요.
kt 리미티드 에디션을 가지는 법, 이벤트!
돈주고 구입할 수 있다면 리미티디 에디션이 아닐 것입니다. kt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서만 한정판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1차 이벤트가 끝나고 현재는 2차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6월 13일까지 kt를 이용하고 멤버십에 가입된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합니다. 6월 17일 결과가 발표되고 순차적으로 발송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올레 이벤트 응모하기(바로가기)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하나 알아두셔야 할 부분은 당첨시 멤버십 포인트 5천점이 차감됩니다. 5천점이 안되면 당첨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신청전에 확인을 해보셔야할 듯 합니다.
올레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멤버십을 확인하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것저것 써먹는다고 포인트가 부족하군요. 여러분은 경쟁 상대 하나 줄였습니다. 5천점이 넘는 500명에게 한정으로 kt 폰마우스가 돌아갈 예정인데, kt를 이용하는 분들이고 포인트가 된다면 놓치지말고 어서 신청하셔야할 듯 합니다.
신청 양식도 간단합니다. 3가지 색상의 폰마우스중 원하는 색상을 고르고 이름과 폰번호, 폰마우스를 수령할 주소 정도만 기입하면 됩니다. 개인정보도 이벤트로만 활용되는 범위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3가지 색이 나름 다 재미나게 출시되었지만 은근히 아이언맨 느낌이 묻어나는 색조합의 레드가 눈에 걸리는군요. kt 이용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멤버십 포인트로 한정 폰마우스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관련글]
- 게이밍 마우스 조건 잘갖춘 스카이디지털 N mouse 4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