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의 새로운 시도,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 후기
블루투스 스피커는 많지만 소리와 확장성, 이동성과 디자인까지 만족시켜주는 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은 흔한 블루트스 스피커와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이번에 경험을 해보며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작년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마트오디오의 장점들을 녹여내서 블루투스 스피커로 다시 태어난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입니다.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 개봉과 디자인
포터블 스피커 NP7550은 하나로도 충분히 커버가 되지만 둘이 되었을 때 시너지를 제대로 발휘하기 때문에 2개를 한 세트로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박스를 통해 먼저 살펴본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 장점은 휴대성, 사운드, 멀티 포인트, 듀얼 플레이 등으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의 박스 안에는 본체와 함께 아래에 박스로 구성품이 있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본체와 충전용 어댑터, USB 케이블, 설명서겸 보증서가 구성품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은 실버와 NP7550W를 사용하는 화이트 두 종류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LG 스마트오디오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최상위 모델인 NP8740을 그대로 축소해 놓은 듯한 디자인을 눈치채셨을 듯 합니다. 소리의 퀄리티나 디자인 감성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델의 유전자를 그대로 이어온 듯 보입니다.
전면과 후면입니다. 실제로 디자인이 대칭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정면에서 바라본다면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내장되어 후면으로도 소리를 내보내기 때문에 단순히 디자인만이 아니라 중후한 소리의 밸런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좌우의 모습입니다. 정면에서 바라볼 때 좌측은 특별한 기능이 없으며 오른쪽에 외부 입력을 위한 AUX 단자와 충전을 위한 5핀 USB 단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을 위에서 바라봤습니다. 각이 살아있지만 사이드의 라운드와 절묘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NP8740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감성이 엿보이는군요. 그리고 중앙의 전원 버튼과 원으로 둘러쌓인 심플한 기능 버튼도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만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고정이 잘 되도록 고무느낌의 재질로 넓은 면적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스피커는 자고로 고정이 잘 되어 있어야 잡음이 줄어들고 맑은 소리를 내는데 포터블에 중점을 둔 조그만 블루투스에도 섬세하게 신경을 쓴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용앱 오디오 블루투스로 손쉬운 활용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의 함축된 고급스런 디자인과 함께 전용앱인 LG 오디오 블루투스도 꼼꼼한 활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나 LG 스피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스마트 오디오와 비슷하다는 것을 빠르게 눈치채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블루투스를 통한 단순한 음원 재생을 넘어 전용앱을 통한 다양한 기능도 기대를 해보아야겠지요?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에 전원만 넣어두고 앱을 이용하면 페어링은 물론 손쉬운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전용앱의 장점을 살려 선호음악과 기분을 물어오는데, 이건 당장보다 쓰면 쓸수록 빛을 발하는 기능이니 일단 성정을 해두시길 권해드립니다.
일단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 하나를 연결하고 음질 테스트를 잠시 해봤습니다.
20W의 출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로도 충분히 방 하나 정도나 야외에서 작은 공간을 채우기에는 손색이 없습니다. 거기다 LG 오토 사운드 엔진이 장착되어서 낮은 볼륨에서도 저음과 고음 영역을 잡아주기 때문에 훨씬 풍성한 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고 밸런스있는 소리를 잡아내주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배터리가 신경 쓰일 수 밖에 없는데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는 3시간 30분 충전으로 9시간 정도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전용앱을 벗어나면 상태바에 플레이 되는 노래가 보여지지만 전용앱을 구동중일 경우에는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줍니다. 작지만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할 때 은근히 편리하고 필수적인 기능이죠.
듀얼플레이로 활용성을 더하다
작은 짱짱한 소리를 가진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의 최대 장점은 동일한 모델을 활용해서 듀얼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전용앱을 이용한 듀얼플레이로 손쉬운 연결과 활용이 가능합니다.
메뉴는 시인성 좋은 아이콘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3번째 아이콘이 스피커 모양이 2개 겹쳐 있으니 듀얼플레이 설정입니다. 페어링을 별도로 하지 않고 2번째 스피커의 전원을 넣고 안내하는대로 전원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손쉽게 연결이 됩니다.
이렇게 2대의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로 듀얼플레이를 연결하면 2가지 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스피커가 각각 좌우 소리를 내주는 트윈모드, 좌우를 나누어서 소리를 내주는 스테레오 모드입니다. 둘의 차이는 단보들이 쉽게 표현해주리라 믿습니다.
작지만 내실있는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
실제 사이즈가 성인 남성 손바닥만하기 때문에 이동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5인치 스마트폰을 옆에 놔두면 사이즈가 좀 더 와닿으리라 생각되는군요.
학생방이나 원룸 정도에서 하나를 이용해서도 20W로 충분한 소리를 소화할 수 있으며 트윈 모드를 이용하면 거실이나 작은 매장도 서라운드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의 장점은 실내에서도 빛을 발하지만 거실의 LG TV나 LG 미니빔과 사운드 싱크로 연결해서 실내와 야외에서도 양쪽 20W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3대까지 한번에 페어링해서 사용할 수 있는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의 확장성과 다양한 플레이 모드를 중심으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실내에서 테스트를 했으니 다음 테스트는 야외 기분이라도 내봐야겠습니다.
[관련글]
- 새로운 BOSE 블루투스 스피커와 이어폰, 홈시어터를 만나본 간담회
- 프로야구 중계에 어울리는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닉스 Mr.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