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martPhone + Tablet

G2 업데이트 숨은 기능인 소프트키 숨김 설정방법

붕어IQ 2014. 4. 11. 07:30
반응형

G2 업데이트 숨은 기능인 소프트키 숨김 설정방법


G2가 가장 빠르게 킷캣 업데이트도 실시하고 옵지프로와 다른 모델들까지 킷캣을 신경써주더니 이번에는 G2에 또한번 발빠른 대응을 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지프로2의 노크코드를 소급 적용해서 G2에서도 노크코드를 사용하게 해주더니 업데이트 속에 슬며시 소프트키 숨김 기능도 함께 업데이트를 해두었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슬며시 활용하고 있겠고, 아직도 몰라서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서 오늘은 G2 업데이트의 숨은 기능인 소프트키 숨김 기능을 살펴보고 설정법과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2 소프트키 숨길 설정, 업데이트




G2 소프트키 숨김 설정방법

G2 소프트키 숨길 설정, 화면,


우선,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굳이 이 글에서 전부를 다시 설명하는 것보다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및 설정방법>에서 업데이트 방법과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두었으니 일단 최신 펌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두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에 설정->화면->전면 터치 버튼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옵션, 메뉴 ,G2 소프트키 숨길 설정, 업데이트


그러면 기존 G2의 전면 터치 버튼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현혹되지 말고 아래로 끝까지 내려가봅니다. 그러면 전면 터치 버튼 숨김 메뉴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2 소프트키 숨길 설정, 메뉴


G2 소프트키 숨길 설정은 어플별로 적용이 가능한 형태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어플을 하나씩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조금은 번거로운 작업이기는 하지만, 옵션으로 이렇게 어플을 선택하는 방식도 나쁘지는 않은 듯 합니다. 사실 소프트키가 익숙해져서 그런지 게임이나 몇몇 어플들 이외에는 그다지 불편하지 않게 느껴지니 말이죠.


G2 소프트키 숨길 설정,


이렇게 G2의 소프트키(전면 버튼) 숨기기 설정을 마치고나면 위의 화면과 같이 해당 어플이 실행될 때에는 소프트키가 보여지지 않습니다. 소프트키가 필요할 때는 우측 끝에서 좌측으로 끌어내는 느낌으로 터치를 해주면 오른쪽과 같이 소프트기와 알림바가 나타납니다. G2의 소프트키 숨김 설정에서 체크한 어플들은 기본 해상도가 꽉차게 설정되기 때문에 소프트키를 떠내도 어플 위에 떠오르지 게임의 해상도를 잡아먹지 않습니다. 거기다 사용하지 않으면 5초 정도 후에 사라지니 크게 불편하지도 않습니다.




실제로 G2 소프트키 숨김을 적용한 어플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간략하게 찍어본 동영상입니다.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시에는 확실히 편리한 모습입니다. 집중도도 높아지고 오타가 줄어들기 때문에 원활한 게임에도 도움이 됩니다.


G2 소프트키 숨길 설정,


마지막으로 G2의 소프트키 숨길 설정을 적용하기 전과 후의 해상도 차이와 느낌의 차이를 정리해봤습니다. 소프크기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보다 숨김 했을 때가 확실히 넓게 사용할 수도 있고 동선이나 시선 등에도 거슴림이 적음을 알 수 있습니다.



G2 소프트키 숨김에 대한 생각


이렇게 괜찮은 기능을 왜 킷캣의 기본 API 탓을 하며 어플들에게  책임을 미루며 늦게 적용이 되었는 지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제 이렇게 G2에서 적용해서 안전성을 확인 받으면 최신 모델인 지프로2는 물론 다른 모델들에게도 확대 적용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져보게 되는군요. 지플렉스 때의 탭 방식을 보며 오래도록 가능성을 기다렸던 보람이 있는 G2 소프트키 숨김 기능입니다.

이번 G2 업데이트를 살펴보면 앞으로 LG가 소프트키를 중심으로 후면버튼, 그리고 노트온(노크코드)는 확실히 자신들의 색으로 만들어가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모델별로 업데이트를 챙겨주는 범위나 속도도 상당히 좋아지고 있으니 지프로2는 물론 여름쯤에 나올 G3에 대한 기대도 슬쩍 해보게 됩니다.


[관련글]
 -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및 설정방법
 - LG G2 킷캣 4.4.2 업데이트, 방법과 내용
 - 지프로2 사용기, 한달 사용해본 GPro2 장점과 단점 총정리
 - 최고의 G2 사진을 갤러리로 옮기다. 김중만, 박찬욱 자선 사진전 프로젝트G
 - LG G3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유출! 아이폰5S와 비교해보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