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RPG게임 구원자들, 의외의 재미가 숨어있는 스마트폰게임추천
한동안 하던 게임만 하고 있었는데 구미가 당기는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신작RPG게임 구원자들입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들도 한번 빠지면 콘텐츠가 많은데 구원자들도 상당히 재미있는 요소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본 티저 동영상에서 상당히 퀄리티 있는 원화와 화려한 이펙트들의 스킬들이 눈에 들더군요. 거기다 5클래스로 보이는 등장인물들의 모습들이 인상적이더군요.
깔끔한 진행과 시스템의 재미포인트
그래서 일단 해보자고 시작해봤습니다.
일단 구원자들을 처음 시작하자 3가지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더군요. 저는 민첩캐들을 좋아하지만 구원자들은 법사로 시작해봤습니다.
다른 게임들은 뭔가 복잡한 시스템을 튜토리얼에서 다 말하느라 정신이 없는데 구원자들은 간략한 튜토리얼과 진행 시점에 맞게 새로운 콘텐츠와 적용법을 시기적절하게 알려줘서 마음에 들더군요.
메인 화면에 해당하는 로비 화면입니다. 구원자들의 캐릭터가 보여지고 깔끔한 UI가 직관적인 이해가 쉬웠습니다.
구원자들의 핵심은 재미있는 던젼입니다. 캐릭터만을 키우기 위한 맹목적인 성장RPG가 아니라 스토리를 따라가며 직접 조작하고 주인공 포함 5인의 파티로 운영하고 조작하는 재미가 쏠쏠하니 말이죠. 거기다 화려한 스킬들이 등장하니 시원시원한 맛도 있고 조작하는 재미도 있더군요.
다음으로 제가 구원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캐릭터였습니다.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나만의 조합을 만드는 것이 이런 RPG류의 큰 재미이니 말이죠. 상당히 많은 수의 캐릭터가 있고 캐릭터를 획득하는 방식도 모험과 정예 코스를 통해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래저래 캐릭터들을 둘러보다 재미있는 캐릭터들을 발견했습니다. 딱 보는 순간 머리 속을 스쳐가는 이름들이 있었느니 일리단! 실바나스! 였습니다. 물론 다른 캐릭터들도 은근히 느낌이 나거나 비슷하다는 느낌이 있기는 했지만 셋의 이미지는 상당히 좋더군요.
특히나 마이에브는 카오스에서 익숙한 영웅이었는데 구원자들에서 느낌이 스치니 상당히 재미있는 기분이 들더군요. 게임을 이래저래 많이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요런 포인트도 재미있게 즐기실 듯 합니다.
파티의 구성과 업그레이드의 재미
캐릭터가 중심이 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키워내고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구원자들의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그렇게 애들 좀 키워놔야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기기 유리해질테니 말이죠.
스토리를 진행하며 얻는 재료들도 좋지만 구원자들에서 좋았던 부분은 정예 콘텐츠가 따로 준비되어 있는 점이었습니다. 캐릭터 수집과 업그레이드를 위한 재료들을 구할 수 있어서 말이죠. 거기다 소탕을 이용하면 좀 더 빠르고 손쉽게 재료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재료들이 모이면 파티원들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면서 전체 파티의 밸런스를 키워주는게 중요한데요. 개인적으로는 평소에는 진행을 위한 캐릭터는 레벨 위주로만 키우고 마음에 드는 녀석이면 몰빵을 해서 하나씩 완성시켜주는 편입니다. 지금은 일단 주인공 위주로만...
그리고 업그레이드를 위해 놓치지 말아야 할 콘텐츠는 소환상점과 특별상점입니다. 시간대별로 판매하는 물품이 달라지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면 저렴한 가격에 꼭 필요한 재료들을 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선견지명으로 미리 사두는 것도 요령이겠죠.
아직은 딱 마음에 드는 파티 구성을 못했지만 점점 빠져들고 있는 것을 보니 조만간 록타르를 외칠 구성이 만들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첫 구매시 준다는 일리단 아니아니 추방자 블레이크에게는 눈길이 많이 가네요.
RPG를 풍성하게 만드는 콘텐츠들
19렙인 현재로써는 아레나밖에 즐기지를 못하고 있지만 이 또한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다른 RPG에서 쉽게 접하는 유저들끼리의 투기장 이외에 목표를 정하고 파티가 어느정도 강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는 좋은 구원자만의 재미포인트입니다.
그 외에도 원정이나 요일던전등 다양한 내용이 있지만 길드원길이 파티를 짜서 무찌르는 길드 던젼이 상당히 궁금해지는군요. 이벤트 기간에는 좀 더 손쉽다고하니 일단 어서 키워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놓치면 안될 이벤트들
구원자가 시작된 지 얼마되지 않아서 오픈 기념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더군요. 일단 레벨업 이벤트가 어떤 의미로 가장 가깝게 느껴지는군요. 이벤트 및 다양한 소식은 구원자들 공식카페(바로가기)를 참고하시는게 가장 빠르고 편리할 듯 하니다.
최창민이 광고모델로 나오기도 하고 실제 게임에 캐릭터로도 등장하더군요. 구원자들은 구글플레이(바로가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주말동안 슬쩍 맛이라도 한번 보면 어떨까요?
본 글은 구원자 홍보를 위해 넥스트무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