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알짜팩 플러스 톺아보기, 혜택과 사용법
올레의 다양한 서비스를 잘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알짜팩의 존재를 잘 알 듯 합니다. 서비스 조합을 바꾸고 조금 보강해서 알짜팩 플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올레 알짜팩 플러스에는 어떤 서비스들이 결합되고 어떻게 이용하면 진정 알짜가 되는지 톺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짜팩 플러스 서비스 내용과 유의사항
알짜팩 플러스는 위와 같이 7가지 서비스를 월 8,000원(부가세 포함 8,8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별도로 위의 서비스들을 모두 이용하는 사람들은 묶어서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죠. 사실 가격을 다 묶어보면 비슷하지만 TV 포인트나 지니팩의 옵션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볼 서비스는 올레tv 모바일팩입니다. 전용 데이터 10GB를 제공하기 때문에 실시간 TV와 VOD 시청에 부담이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거기다 알짜팩 플러그 가입 고객은 60여 개의 실시간 TV 8만여편의 고화질 VOD를 볼 수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 앱을 해당 OS의 앱스토어에서 다운하고 올레닷컴 ID나 휴대폰 전화번호로 로그인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TV포인트는 적립형태로 쌓아서 VOD 구입등에 쓸 수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과 결합해서 20시간 실시간 TV 혹은 2시간 분량의 VOD 10여편을 볼 수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 앱에서 위와 같이 TV 포인트 받기를 통해 SMS(문자)로 쿠폰 번호를 받아 등록하시면 됩니다.
예전 피쳐폰 시절에는 많이들 신경을 쓰던데 요즘은 통신사 연결음이나 풀소리 새소리를 통화연결음으로 그냥 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kt의 링투유를 이용해서 손쉽게 매달 통화연결음을 바꿔주는 센스쟁이가 되어버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링투유의 음원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다른 서비스 이용을 위해 깔아둔 고객센터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피쳐폰 때 통화연결음 설정법과 큰 차이가 없고 링투유 서비스로 이동해서 원하는 음원과 음원구간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알짜팩을 이용한다면 월 550원의 링투유 서비스에 매달 1개의 음원이 공짜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다만, 한달에 한번 사용하지 않으면 이월되지 않고 소멸됩니다.
다음은 기본적으로 많이들 사용하기 때문에 잊고 지내는 캐치콜입니다. 부득이하게 전원이 나갔을 때도 들어왔던 전화를 알려주기 때문에 유용한 서비스죠. 다들 이용하시죠?
그리고 부가서비스중 은근히 잘 모르는 서비스인데 통화가능알리미 서비스가 있습니다. 전화를 걸었을 때 상대가 통화중이면 상대가 전화를 끊었을 때 알려주는 서비스죠. 다만 상대방도 kt를 이용해야만 정확한 문자 알림이 옵니다.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알짜팩 플러스 서비스는 지니팩입니다. kt의 음원 서비스인 지니를 데이터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짜팩 플러스 가입 기간 중에는 스마트 다운로드, 음악 스트리밍, 전용 데이터가 모두 제공되는 지니팩이 공짜로 제공됩니다. 알짜팩보다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이 추가되는군요.
알짜팩 플러스 첫달 100원, 부가기능을 많이 이용한다면?
알짜팩 플러스는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첫달 1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달 이후로는 부가세 포함 8,800원의 이용료를 내야합니다. 하지만 데이터선택 요금제 499이상 가입자에게는 월 1,100원의 할인도 적용되니 계산기 한번 두드려볼 이유는 충분할 듯 합니다.
알짜팩 플러스의 서비스를 두고 가만히 생각해보면 다른 서비스들을 별도로 신청한 것들과 큰 금액의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첫달 100원이나 데이터선택요금제 499이상의 할인혜택, TV포인트를 이용한 컨텐츠 활용등은 알짜팩 플러스의 혜택이 될 수 있습니다. kt를 이용하면서 알짜팩에 포함된 부가서비스들을 많이 이용하신다면 알짜팩 플러스를 고민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 kt GiGA LTE 쉽게 이해하기, 그리고 주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