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새로운 광고 Stroll, 광고음악과 몇가지 정보

애플 에어팟 새로운 광고들, 광고음악과 몇가지 정보

애플 에어팟 새로운 광고 Stroll, 광고음악과 몇가지 정보

애플은 에어팟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우선은 세가지 15초 광고가 먼저 노출 되었고 이어서 1분 짜리 Stroll(산책)을 선보였습니다. 대사 하나 없이 흑백으로 보여지는 비주얼은 은근히 감각적입니다. 어떤 모습인 지 살펴보고 에어팟 광고의 광고음악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광고에서 미니멀리즘을 다시 보여주다

애플, 에어팟, AirPods, 광고, ads, bgm, 광고음악

사실 애플 광고들을 보면서는 괜한 문자나 카피를 통해 메세지를 복잡하게 만들지 않아서 좋습니다. 가끔 대사나 카피가 등장하지만 자기 자랑보다는 위트를 담아내는 경우가 많죠. 직접 자랑하지 않지만 은근히 제품의 자랑을 심어 놓는 것. 비주얼만으로도 메세지와 함께 가지고 싶다는 욕망을 심어놓는 기법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애플 에어팟 광고는 practically magic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몇가지로 나누어서 진행될 듯 보입니다. 15초 광고는 세 가지가 준비 되었습니다. 케이스를 열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자동되는 것을 강조한 'pairing'편은 딱 하나만 나눠서 기능을 보여줍니다.


역시 시리의 기능만 보여주고 나머지는 에어팟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는 'siri'편 입니다. 뒤에서 좀 더 이야기를 해보겠지만 siri편에서 사실 광고음악에 대한 힌트가 나오기도 합니다.


세번째 광고는 에어팟의 디자인을 음표로 형상화해서 광고음악의 피아노 버전에 맞춰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실 일각에서 우동이니 하며 디자인에 대한 조롱이 있다보니 이미지 전환을 위한 노력이라고도 보여집니다.


배경음악은 시리편에서 릴벅이 이야기를 하지만 Marian Hill의 Down이라는 곡입니다.


릴 벅(LIL BUCK)이 모델인 pairing과 siri는 합쳐서 1분 짜리 stroll로 따로 볼 수도 있습니다.


애플, 애플워치, applewatch, 광고, ads, bgm, 광고음악

따로 글로 정리를 하지는 않았지만 최근 애플워치2 광고인 Close Your Rings도 참 마음에 들었는데, 최근 애플이 광고 감각은 되살아나는 듯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