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DIABLO3

야만전사 12시즌에 강해졌다. 디아블로3 불멸선망 세팅 및 운영

붕어IQ 2017. 11. 19. 08:10
반응형

강해져서 돌아온 불멸선망

디아3, 디아블로3, dia3, 야만, 용사, 불멸, 선망, 세팅, 트리

초기 디아3의 야만용사(바바)를 즐겼던 사람이라면 선망(선조의 망치)를 주 스킬로 이용하는 빌드를 기억할 것이다. 본인도 그 중의 한 사람으로 무식하게 들이대며 망치 하나로 버텼다. 때리며 피를 빨고 버티는 강인함과 무식함이 멋졌는데 그 동안 선망이 힘을 발휘하지 못했다. 시즌12에서 대대적인 버프를 받아 불멸셋과 함께 불멸선망으로 되살아났다. 몸 튼튼 딜 빵빵 불멸선망을 알아보자. 칼데산 없는 상태에서 80단 정도는 거든하게 해결한다. (스샷 후 85까지도 한방에 가더라)



불멸선망 아이템 세팅

불멸선망은 불멸왕 세트 6세트를 이용한다. 불명왕 세트가 7세트이기 때문에 무기를 제외하고 6세트 효과를 발휘하게 된다. 초반에 무기를 파밍하지 못할 때는 불멸왕 무기를 들어도 된다. 양손 무기에서도 데미지와 옵션이 좋기 때문에 무난하다.


다음으로 무기는 이슈트반의 쌍검을 이용한다. 세트 효과가 기가 막힌다. 불멸선망은 공속도 크게 필요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광역 피해를 챙겨주면 좋다. 이번 12시즌에서는 꽤 잘 나오는 편이지만 그래도 꼬마도적과 모략가의 적당한 파밍은 쉽지 않다.


불멸선망에서 챙겨야할 부위는 어깨다. 선조의 분노를 꼭 사용해야 한다. 선조의 귀환이 선조의 분노 룬 효과를 발휘하는데 불멸왕 세트 효과에 의해 거의 계속 효과를 보게 된다. 선조의 분노 룬 효과는 선조가 피해를 줄 때마다 분노를 4 얻는 것이다.


악세사리는 끝걸(모험가+나침도)에 원소의 회동을 이용한다. 지옥불에 집자(집중+자제)세트를 이용해도 좋다. 집자의 발동효과를 둘 다 볼 수 있다.


손목은 맹렬한 돌진과 시너지가 좋은 팔씨름이 좋다. 팔목에서는 화피를 챙겨주도록 하자.


카나이는 심판의 망치,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 강대함의 가락지를 고정으로 활용한다. 손목이나 반지가 옵이 좋으면 스왑해도 되지만 파밍이 쉽지 않으니 카나이가 좋을 듯 하다.

설명 때문에 강대함의 가락지부터 이야기해보면 맹렬한 돌진 후에 80% 데미지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런 반지는 잘 없다. 맹렬한 돌진의 쿨타임보다 길기 때문에 항시 80 데미지 감소를 볼 수도 있다.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도 이번 패치에서 상향됐다. 선조의 망치를 위한 옵션이 증가했다. 속도 50%와 데미지를 500%를 높여준다. 무조건이다.


심판의 망치 옵션을 보면 선망이 쌘 이유가 설명이 된다.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 500%와 함께 800%의 증뎀을 얻었다. 그리고 3마리 이하의 적을 적중시키면 25 분노를 수급한다. 맨땅에 쳐도 분노가 수급된다.


불멸선망의 아이템과 카나이를 살펴봤다. 촘촘하게 서로 잘 엮여있기 때문에 팔목을 제외하고는 변경할만한 부위가 없다. 이슈트반까지 포함해서 파밍 난이도가 은근히 높다는 의미가 된다.

하지만 일단 카나이와 템이 구성되면 엄청난 효율을 자랑한다. 이슈트반이 아니어도 충분히 딜뻥이 가능하고 선조의 귀환 한몸으로, 강대함의 가락지를 통해 단단한 몸도 갖추게 된다.


시즌12 초기에 첫캐릭을 야만용사로 시작해서 파밍에 조금 어려움이 있었지만 갖추고 나서는 바로 속시원한 망치질이 가능했다.



스킬과 정복자 주의점

불멸선망의 스킬은 다음과 같다.

  • 선조의 귀환(한몸으로)
  • 선조의 망치(통한의 일격)
  • 광전사의 진노(광기)
  • 전장의 함성(면책, 역전용사) -스샷은 변경전
  • 전투 격노(유혈 사태)
  • 맹렬한 돌진 (힘세고 강한 돌진)
  • 지속 기술 : 무자비 / 격노한 광전사 / 싸움꾼 / 광란 (근성, 강철신경)

이렇게 살펴보면 딱히 손 댈 스킬이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맹돌을 제외하고는 이동에 대해서 불현함이 있기 때문에 불멸선망으로 큐브런이나 일균에서는 조금 불편함이 따른다.


레코르 세트를 이용해서 무한 맹돌과 선망의 딜을 이용하는 빌드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불멸선망을 포함한 야만용사 세팅에서 주의점이 있다. 정복자에서 자원 소모량 감소를 찍지 않는다. 소분생(소모한 분노당 생명) 옵션과 부딪혀서 손해를 본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이것만 주의하면 큰 문제가 없을 듯 하다.


운영법은 시작과 함께 선조의 귀환을 쓰고 광전사의 진노를 켜준다. 불멸6셋 효과의 증뎀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꼭 둘을 유지하도록 한다. 귀환이야 2셋 효과로 한번만 발동하면 되고 광전사의 진노도 망치질 하다보면 3초씩 쿨이 줄어 무한으로 유지된다. 일균이나 큐브런에서는 망치질 구간이 없으면 유지가 되지 않아 다시 쿨을 돌려야 하기 때문에 불리하다.


몹이 보이면 맹돌로 돌진하고 망치질을 한다. 끝이다. 그리고 맹돌은 강대함의 가락지 효과가 사라지기 전에 습관적으로 사용해서 유지해주도록 하자. 이것만 지키면 불멸선망은 무식하게 무하고 강렬한 무한 망치질을 선사해줄 것이다.

글을 정리해놓고 노칼데 상태로 지옥불의 무자비에 강철신경을 살린 집자세트로 91단까지는 갱신했다.


관련글

- 디아블로3 시즌12 보상을 위한 여정 정리를 위한 정벌 팁

- 디아3 12시즌 수도사 오공종 트리 및 스킬 정리 (2.6.1 patc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