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abletPC

아이패드용 카카오톡, 멀티 디바이스 지원하며 11월 등장한다?

붕어IQ 2018. 11. 1. 12:58
반응형

아이패드용 카카오톡, 11월 등장한다?

카카오가 아이패드 카카오톡 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티저가 등장했고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가만히 소식을 듣고 있으면 꽤 흥미롭습니다. 태블릿용이 아니라 아이패드(iOS)용이라는 점이죠.


멀티 디바이스? 애플펜슬?

아이패드용 카카오톡 소식이 전해졌을 때, 사람들이 가장 궁금했던 부분은 멀티 디바이스 지원이었을 듯 합니다. 현재 스마트폰과 PC(mac 포함)에서만 한 대씩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기기에서의 사용이 불편합니다.

현재 아이패드에는 전용 앱이 없고 스마트폰 카카오톡을 이용해야 하며 멀티 디바이스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동시에 사용할 수 없는 불편이 고스란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이번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에서는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PC와 마찬가지로 한 대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졌습니다.

스마트폰, PC, 아이패드 각 1대씩 3개의 기기까지 카카오톡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태블릿 용이 아니라 아이패드용으로 새로운 앱을 선보이기 때문에 아이패드에 특화된 기능을 기대해보게 됩니다. 아직까지 카카오 측에서 밝힌 내용은 없지만 애플펜슬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앱 출시일에 대해서 애플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며 11월 초로 출시 일정을 생각하고 있다고 하니 조만간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을 만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이 등장하면 이래저래 테스트 해보고 경험을 다시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새로운 맥북에어, 맥미니, 아이패드 프로, 하나도 버릴게 없었던 스페셜 이벤트

아이패드 6세대, 아이패드 프로 멀티태스팅(화면분할) 이용법

애플펜슬을 키보드처럼? 텍스트 전환과 필기입력에 좋은 디오펜 스크립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