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의 샤오미 스마트폰 드디어 미국 진출한다

가성비의 샤오미 스마트폰 드디어 미국 진출한다

가성비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샤오미(Xiaomi)가 드디어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중국을 제외하고는 정식으로 출시한 국가가 인도 뿐이었는데, 샤오미가 이번에 큰 결정을 내린 모양입니다.


We've always been considering entering the US. market. We plan to start entering the market by end 2018, or by early 2019.

샤오미 대표인 Lei Jun이 월스트리트저널을 통해 2018년 연말이나 2019년 연초에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입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샤오미의 미박스와 같은 일부 제품들도 함께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직 명확한 일정이나 제품등에 대한 정보는 부족하지만 빠르면 2018년에 샤오미의 미국 진출을 기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샤오미 미국 진출을 눈여겨 보고 있는 이유는 국내 진출이나 유입에 대한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의 크기를 생각해보면 국내 진출은 쉽지 않을 듯 하지만 미국 시장을 통해 좀 더 원활히 샤오미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채널이 생겨날 듯 합니다.

샤오미가 미국에서 어떤 성과를 보일 지, 그리고 어떤 시장 변화를 만들어낼 지도 궁금해지는군요.


관련글

- 샤오미 게이밍폰 블랙샤크? 안투투에 등장

- 가성비 좋은 중급기 샤오미 홍미노트5, 홍미노트5 프로 스펙, 가격 정보

- 10만원대 18:9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5, 홍미5플러스 스펙 및 가격

- Android Central